30일 인터파크 투어, ‘숫자로 보는 패키지여행’ 결산 자료 발표
리뷰 1위는 자유여행 섞은 오사카…8월 25일까지 기획전 진행

[비즈월드] 올해 상반기, 인터파크 투어를 통해 패키지여행을 떠난 고객들이 가장 만족했던 상품은 자유여행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리뷰가 좋았던 여행지는 오사카, 가장 많이 판매된 패키지 상품 여행지는 다낭으로 집계됐다.
30일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발표한 ‘숫자로 보는 2024년 패키지 여행’ 상반기 결산 기획전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6월 30일까지 등록 후기 건수와 평점면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패키지는 ‘오사카 4일’ 상품이었다.
이 상품은 1일 자유여행과 노쇼핑을 전면에 내걸었다. 이용자들은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을 모았다’고 평가했다.
누적 예약 고객수가 가장 많은 패키지는 ‘다낭·호이안 5일’ 상품이었다. 이 상품은 최저가격을 앞세우기보다 300달러(41만6000원) 상당의 옵션 비용을 패키지 상품에 선반영해 현지에서의 옵션 강요 스트레스를 해소시켰다는 게 특징이다.
지역별로 동남아 휴양지 중에서는 ‘코타키나발루 5일’이, 유럽에서는 ‘튀르키예 9일’, 서유럽에서는 ‘서유럽 3국 10일’, 일본에서는 ‘북해도 4일’, 남태평양에서는 ‘괌 4일’ 등이 최다 판매상품으로 집계됐다.
코타키나발루 5일 패키지 상품도 휴양지로서의 높은 인지도에다 5성급 리조트, 특히 자유일정이 추가된 상품이란 점에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서유럽 3국 10일 상품은 유럽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객을 타깃으로 한 클래식한 패키지다. 패키지여행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현지 전문 가이드로만 일정을 진행한다는 게 인터파크 투어 측의 설명이다.
인터파크 투어는 누적 예약 고객수 1위, 리뷰 1위, 예약급상승 1위 등 올 상반기 고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모아 기획전을 펼친다. 기획전은 다음 달 25일까지 진행된다.
기획전을 통해 인터파크 투어의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일 간 데이터로밍 무료, 출국 전 면세점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또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중대 사고나 질병에 대해 응급 의료지원, 긴급이송 등을 지원하는 월드와이드케어 서비스도 적용된다.
염순찬 인터파크트리플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자유여행과 패키지의 장점이 결합된 합리적인 여행 선택을 하는 고객층이 두터운 만큼 이러한 고객층에 호평받는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인터파크 투어를 믿고 예약하신 고객들의 안전까지 보다 세심하게 챙기는 서비스를 계속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관련기사
- [HOT 마켓 트렌드] "재미로 갈증해소"…주류업계, 참여형 오프라인 마케팅 총력
- [HOT 마켓 트렌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서 즐기는 여름방학…"키즈 체험 콘텐츠 풍성"
- [HOT 마켓 트렌드] "'올림픽' 보고는 싶지만"…유럽 여행객, 고물가에 '파리 패싱'
- [HOT 마켓 트렌드] ‘조직내 소통 활성화·임직원 역량 강화’…더클래스 효성,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 도입 '눈길'
- [HOT 마켓 트렌드] GS건설, 저출생 위기 극복에 앞장…실질적·실효성 있는 방안에 방점
- [HOT 마켓 트렌드] “AI로 시간공백 활용 ‘효과만점’”…CJ대한통운 ‘더 운반’, 오픈 1년 만에 고객사·가입 차주, 3천개·4만명 ‘돌파’
- [HOT 마켓 트렌드] "반려동물과 함께"…신세계그룹, '반려동물' 특화 마케팅 '눈길'
- [HOT 마켓 트렌드] 종근당, 소비자 관심 제약사 '1위'…호감 톱은 '동아제약'
- [HOT 마켓 트렌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보며 '오뚜기'로 맛있는 행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