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월드]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올해 성년의 날도 어김없이 다가온다. 올해 53주년을 맞은 성년의 날은 청소년에서 성인으로의 성장을 기념하고 어른의 법적·사회적 책임을 일깨워주는 날이다.

과거에는 성년을 맞은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장미, 향수 등을 선물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최근에는 '실속형 전자기기'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한 번 선물 받으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실용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Z세대의 취향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이에 성년의 날을 맞아 성년이 된 Z세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자기기 선물을 소개한다.

소니코리아의 스터디헤드폰 ‘WH-1000XM5’의 모습. 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의 스터디헤드폰 ‘WH-1000XM5’의 모습. 사진=소니코리아

◆대학생을 위한 완벽한 아이템 '소니 스터디헤드폰 WH-1000XM5'

소니코리아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5'는 집중이 필요한 학업, 여가 시간의 콘텐츠 감상, 세련된 스타일링까지 도와주는 대학생 맞춤형 선물이다.

8개의 마이크와 2개의 고성능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가 탑재,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집, 카페, 대중교통 등 어디서든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이미 학생들 사이에서는 '스터디헤드폰'으로 입소문이 나 온라인 수업, 외국어 리스닝, 화상 강의 등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WH-1000XM5는 귀를 부드럽게 감싸는 소프트 핏 레더(Soft Fit Leather) 소재의 이어패드와 얇고 가벼운 헤드밴드를 적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머리와 목에 부담을 줄여준다.

또 신형 드라이버와 고성능 부품이 풍성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며 고해상도 오디오(Hi-Res Wireless Audio)와 음질을 업스케일링하는 DSEE 기능을 지원해 음악·영화 등의 콘텐츠도 프리미엄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컬러가 플래티넘 실버, 블랙, 미드나잇 블루, 스모키 핑크 등으로 다양해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다이슨의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모습. 사진=다이슨코리아
다이슨의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모습. 사진=다이슨코리아

◆나만의 스타일을 위한 다이슨 '에어랩 코안다 투엑스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다이슨의 '에어랩 코안다2x(투엑스)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는 갓 성년이 돼 자신의 스타일을 가꾸기 시작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하이퍼디미움2(Hyperdymium2) 헤어 모터로 기존 에어랩보다 바람 세기가 두 배 업그레이드 돼 모발을 더 빠르게 건조하고 컬도 더욱 오래 유지시킨다. 기기 하나만 사용해도 볼륨이 살아 있는 컬과 매끄러운 스트레이트까지 자신이 직접 손쉽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초당 1000회 이상 공기 온도를 측정하고 열을 조절하는 '2x 유리구슬 서미스터'가 과도한 열로부터 모발이 손상되지 않게 보호하며 '엉킴 방지 스무딩 브러시 2x'는 모발이 엉키지 않도록 부드럽게 빗어준다.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모습. 사진=애플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모습. 사진=애플

◆성능과 휴대성 모두 갖춘 Z세대 필수템, 애플 '아이패드 에어'

노트 정리부터 자료 준비, 그리고 자격증 공부와 포트폴리오까지 학업과 스펙 쌓기에 진심인 Z세대에게 태블릿 PC는 필수 아이템이다. 실속 있는 성년의 날 선물을 찾는다면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를 추천한다.

이 제품은 얇고 가벼워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하며 기존 M2 칩을 업그레이드한 M3 칩을 장착해 과거 모델들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고해상도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생생하고 선명한 시각 경험을 제공하고 아이패드 에어에 적용된 애플 인텔리전스는 문서 작성 시 알맞은 표현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며 텍스트를 교정 및 요약하는 기능을 선사한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