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가족, 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방콕·발리·푸꾸옥
[비즈월드] 봄날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황금연휴가 다가온다. 함께 하는 이에 따라 더 큰 즐거움이 기다리는 인기 동남아 여행지를 제안한다.
◆역동적인 도시에서의 우정 여행, 방콕
에너지 넘치는 도시 ‘방콕’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트렌디한 문화들이 도시 곳곳에 자리 잡으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는 도시 중 하나다.
창의적인 디자인 감성이 살아 있는 거리에서는 감각적인 전시와 포토 스폿은 물론, 눈을 사로잡는 디자인 아이템을 찾아 쇼핑을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글로벌 럭셔리 호텔들을 중심으로 선보이는 화려한 만찬부터 도시 곳곳에 자리한 소박한 노포까지 ‘맛’으로 기억하기 좋은 방콕을 제대로 탐험하고 싶다면 취향 잘 맞는 친구와 함께 떠나보자.

◆트렌디한 방콕의 상징 ‘스탠더드 방콕 마하나콘
화려하면서도 감각적인 방콕의 매력을 호캉스를 통해 경험하고 싶다면 스탠더드 방콕 마하나콘(The Standard, Bangkok Mahanakhon)을 선택해 보자.
방콕의 대표 랜드마크인 킹파워 마하나콘 타워에 위치한 이 호텔은 도시의 에너지와 예술적 감각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참여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스탠더드 방콕은 특유의 곡선과 컬러감으로 독특한 공간을 자랑한다.
독특한 감각의 디자이너 오브제를 구매할 수 있는 소품샵에서 방콕을 기억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화려한 미식 경험도 가능한 스탠더드 방콕은 세계적 수준의 요리를 환상적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76층에 위치한 ‘오호’에서는 멕시코 출신 셰프인 프란시스코 파코 루아노(Francisco Paco Ruano)의 강렬한 멕시코 요리를 스카이 뷰와 함께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스탠더드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더 스탠더드 그릴’, 홍콩의 유명 중식당인 ‘모트 32 방콕’ 등 화려한 미식 경험이 가능하다.
황금연휴를 맞이해 오래 방콕에 머문다면 스탠더드 방콕의 롱스테이 스페셜 오퍼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25% 할인과 함께 조식 포함, 유연한 체크인·체크아웃, 스카이 비치 무료입장, 모든 레스토랑에서의 15%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세대를 아우르는 휴식을 위한 가족 여행, 발리
쾌적한 여름날을 보낼 수 있는 동시에 본격적인 성수기 전 여유로움이 가득한 5월의 발리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조금 더 이국적인 풍경을 찾아 떠나기 좋은 여행지다.
‘신들의 섬’이라고 불리는 발리는 다양한 문화와 전통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각 지역마다 독특한 분위기로 매력을 뽐낸다.
발리의 평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누사두아’를 비롯해 발리의 문화와 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우붓’, 서핑 스팟으로 잘 알려진 ‘스미냑&쿠타’, 환상적인 선셋 포인트로 유명한 ‘울루와투’까지 각 지역마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취향에 맞는 여행이 가능하다.

◆3대 가족을 위한 휴양지, 물리아 발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떠나는 3대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발리의 누사두아 지역에 위치한 물리아 발리(Mulia Bali)를 주목해 보자.
물리아 발리가 위치한 누사두아는 덴파사르 국제 공항과 고속도로로 연결돼 있어 발리의 교통체증을 피해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다.
프라이빗함을 강조한 ‘물리아 빌라’, 올-스위트 호텔인 ‘더 물리아’,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물리아 리조트’ 중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물리아 발리는 수준 높은 미식 경험도 할 수 있다.
한식을 비롯해 세계 대표 요리를 라이브 쿠킹으로 즐길 수 있는 ‘더 카페’는 조식·디너 뷔페를 제공하며, 매주 일요일 선데이 런치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정통 데판야키를 선보이는 ‘에도긴’, 광둥식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테이블 8’, 풍미 가득한 지중해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솔레일’ 등 취향별로 선택 가능하다.
물리아 발리의 물리아 리조트는 키즈 프렌들리 리조트답게 연령별로 즐길 수 있는 키즈 클럽을 갖추고 있으며, 성인 2명당 어린이 2명을 위한 1회 중식 또는 석식을 비롯해 데일리 아이스크림 바우처 제공 등 가족 여행객을 위한 '로열 패밀리 패키지'도 운영 중이다.
◆로맨틱한 탐험을 떠날 수 있는 커플 여행지, 푸꾸옥
일상을 벗어나 둘만의 특별한 탐험을 경험할 수 있는 푸꾸옥은 베트남의 대표 휴양섬이다.
청명한 하늘 아래 펼쳐진 투명한 바다, 한 폭의 그림 같은 순간을 선사한다.
글로벌 호텔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곳은 대한항공을 비롯해 다양한 직항 노선을 운영하고 있어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섬 북쪽에는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한 그랜드 월드를 비롯해 빈 원더스, 빈펄 사파리 등 다양한 테마 파크를 즐길 수 있으며, 섬 남쪽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혼똠섬을 여행할 수 있어 특별한 탐험도 가능하다.

◆최상의 로맨스 스테이 경험 ‘리젠트 푸꾸옥’
조금은 특별하면서도 로맨틱한 푸꾸옥 여행을 계획한다면 리젠트 푸꾸옥(Regent Phu Quoc)을 주목해 보자.
환상적인 선셋이 펼쳐지는 푸꾸옥 중서부 해안에 위치한 리젠트 푸꾸옥은 ‘경험하는 럭셔리’를 내세우며 완벽한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연인과의 잊을 수 없는 커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션 뷰를 자랑하는 스위트를 비롯해 프라이빗 풀과 거실·키친 공간을 갖춘 빌라로 구성돼 있는 리젠트 푸꾸옥의 독보적인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리젠트 클럽을 선택할 수 있다.
루프탑 인피니티 풀과 함께 탁트인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스카이 윙 10층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리젠트 클럽은 유연한 체크인·체크아웃을 비롯해 올 데이 다이닝 서비스와 무료 샴페인·주류, 음료 등 독보적인 서비스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또 푸꾸옥에서 영원한 사랑의 약속을 계획하고 있다면 리젠트 푸꾸옥의 세레니티 호에 탑승해 보자.
선셋 시간에 맞춰 프라이빗 요트를 타고 평화로운 푸꾸옥의 바다를 항해하며 꿈에 그리던 프로포즈를 완성할 수 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