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커머스, '2025 잡플래닛 어워즈' 발표..."상위 0.001% 기업 11곳 선정"
‘미슐랭 가이드’처럼 구직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선별하기 위해 어워즈 도입
“객관적인 데이터와 심층 평가를 기반으로 우수 기업을 꾸준히 발굴할 것”

[비즈월드]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이 '2025년 잡플래닛 어워즈'를 열고 일하기 좋은 회사 11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잡플래닛은 매년 ‘일하기 좋은 회사’를 발표해 왔다. 올해부터는 세계적 미식 평가지 ‘미슐랭 가이드’처럼 구직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별하기 위해 ‘잡플래닛 어워즈’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43만 개의 기업 중 전국 상위 0.001%에 해당하는 단 11곳이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구글코리아 ▲기아 ▲네이버클라우드 ▲넥슨게임즈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코스알엑스 ▲코아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ASML코리아 등이다.
기업 선정은 전·현직 직원들이 남긴 리뷰 데이터뿐만 아니라 채용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내부·외부 평가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 또 HR·경제 분야 트렌드 자문단이 정한 올해의 어워즈 테마 키워드 '견고한 성장'에 기반해 공정한 평가 프로세스를 거쳤다.
선정된 기업에는 잡플래닛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플래닛버튼' 인증을 수여한다. 여기에 기업이 채용 브랜딩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래닛버튼 엠블럼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잡플래닛 어워즈 상패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직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잡플래닛 어워즈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하고 싶은 기업을 선택하고 어워즈 선정 기업 페이지 3곳 이상을 방문한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어워즈를 통해 취업·이직을 고민하는 구직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커리어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객관적인 데이터와 심층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기업을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관련기사
- [HOT 마켓 트렌드]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주자 ‘새로’"
- [HOT 마켓 트렌드] 베트남에서 즐기는 스페셜 호캉스…호치민, 푸꾸옥, 캄란 3선
- [HOT 마켓 트렌드] 이제 겨울도 막바지…딸기 먹으러 호텔갈까?
- [HOT 마켓 트렌드] 지난해 국내 리조트 온라인 관심 1위 '한화리조트'
- [HOT 마켓 트렌드] 유통업계, 얼어붙은 내수 소비에 해외로 눈 돌린다
- [HOT 마켓 트렌드] 봄, 입맛·활력 돋우러 호텔 가볼까
- [HOT 마켓 트렌드] "국내를 넘어 세계로!"…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이 만든 건강 솔루션’"
- [금융 HOT 뉴스] 하나카드, ‘원더카드(ONE THE CARD)’ 100만장 발급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