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얼음물' 기능 탑재한 신개념 정수기
디자인, 기능 및 성능 대폭 강화한 신모델 선봬
편의성 높이고 최근 만들어진 얼음 우선 제공
오는 31일까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 전개

SK매직의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한번에 얼음과 물을 출수할 수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의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한번에 얼음과 물을 출수할 수 있다. 사진=SK매직 

[비즈월드] SK매직(대표 김완성)이 디자인은 물론 기능과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4년 신모델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14S)'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 업계와 SK매직에 따르면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국내 최초 한번의 터치로 얼음과 물의 동시 출수가 가능한 신개념 얼음 정수기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국내 정수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초소형 직수 정수기와 함께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한다.

SK매직은 얼음물 기능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정수된 물을 저수조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버튼을 누르는 즉시 물을 정수하는 직수형 얼음 정수기로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올(All)-직수 시스템'이 적용됐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특히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미세 플라스틱 등 각종 유해물질 걱정 없이 항상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신모델의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디자인이다. 컬러도 고객 요구를 적극 반영해 화사한 파스텔 톤의 '옵틱 화이트'와 '파스텔 세이지 그린' 그리고 '파스텔 핑크'와 '파스텔 블루' 등 총 4개로 구성, 다양한 인테리어에 맞춰 나만의 주방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온수 기능은 유아수, 차, 온수, 고온수(약 100도)까지 4단계로 이용 가능하고 출수 용량도 120㎖부터 1000㎖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세분화 돼 있다.

얼음물 출수 용량도 기존 1단계(120㎖)에서 4단계(1000㎖)까지 확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양의 얼음물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최고 제빙 성능으로 하루 최대 600개 이상의 얼음을 생산하며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해 사용량이 많은 여름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K매직은 오래전 만들어져 깨지고 녹은 얼음은 줄이고 최근 만들어진 투명하고 단단한 새 얼음이 먼저 나올 수 있도록 내부 구조를 대폭 개선했다고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이 제품은 정수기 스스로 위생 관리가 가능한 4중 안심케어 시스템을 적용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이 쉬운 코크를 2시간에 한번 99% UV 살균하고 얼음이 보관되는 내부 아이스룸도 하루 2번 UV 살균한다. 게다가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2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 배수해 항상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정수기 핵심인 필터는 프리 블록카본 필터와 복합 나노 PAC 필터다. 총 6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적용해 물 맛과 몸에 좋은 미네랄은 살리고 물 속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은 완벽하게 제거해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필터 교체도 간편하다. 셀프형 상품의 경우 교환 시기에 맞춰 정기 배송된 필터를 가볍게 돌려 꽂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터의 위치는 측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해 정수기를 이동시키거나 주변에 위치한 물건을 따로 치울 필요 없이 정수기 전면부 커버만 열어 필터를 교체하면 된다.

SK매직 관계자는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사용자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운영한다. 12개월에 한번 방문 관리 서비스를 진행하는 셀프형 고객에게는 출시 기념 혜택으로 방문 관리 서비스를 6개월 단위, 연 2회 제공한다. 업계 유일 연 1회 아이스룸 무상 교체 서비스도 준비, 고객은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오는 31일까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등록비 면제와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