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오는 5월부터 인천~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직항 노선을 늘린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오는 5월부터 인천~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직항 노선을 늘린다. 사진=티웨이항공

[비즈월드]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오는 5월부터 인천~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직항 노선을 주 1회에서 2~3회로 늘린다고 8일 밝혔다.

5월 14~31일 부정기편을 포함해 주 3회(화·목·토) 운항한다. 6월부터 10월 26일까지는 주 2회(화·토) 운항한다. 추가 스케줄 확보 때 주 3회 확대가 검토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6월 국적 항공사 최초로 키르기스스탄에 취항해 중앙아시아 하늘길을 넓혔다. 인천~비슈케크 노선을 총 58회 운항했고 탑승객은 8600여명이다.

이번 증편은 늘어나는 중앙아시아 여행객과 상업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된다.

키르기스스탄은 중앙아시아의 알프스라 불린다. 80% 이상이 산악지형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60일 동안 무비자 관광이 가능하며 저렴한 물가와 중앙아시아만의 특별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비슈케크의 대표적 관광명소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산악 호수 이식쿨, 동화 같은 스카즈카 협곡, 만년설로 덮인 톈산산맥, 알틴-아라산 트래킹·온천 코스 등이 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