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한 첫 매장
K라면 시식체험 포함, K팝·e스포츠 등 복합 문화 체험공간으로 운영

[비즈월드] 농심이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3호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명소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지난 7월 수립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 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구체적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농심은 방문객들이 신라면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행복을 느끼고, SNS 등을 통해 주변에 자연스럽게 확산하도록 유도해 신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신라면 분식 외부에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을 크게 부각하고 고유의 강렬한 레드 컬러를 전면에 활용해 현지에서 프리미엄 라면으로 자리 잡은 신라면의 위상을 나타냈다.

농심 측은 해당 공간을 단순한 제품 체험 행사장을 넘어 한국 문화를 다양하게 알리는 공간으로 조성해 주목을 받았다.
내부는 농심 K라면 시식체험을 포함해 K팝과 e스포츠 등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한국 문화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다.
방문객들은 준비된 라면 즉석조리기와 다양한 토핑으로 취향이 담긴 나만의 신라면을 즐길 수 있다.
현지 음식문화를 담은 신라면, 셰프·인플루언서의 비법이 담긴 라면 등 신라면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K팝 또는 베트남 현지 연예인 팬클럽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농심 레드포스 등 유명 e스포츠 게임단의 경기를 관람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팬덤 문화와 함께 농심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신라면·너구리 캐릭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셀프 포토 스튜디오, 각종 쿠폰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라면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관련기사
- [HOT 마켓 트렌드] KCC '숲으로' 물든 '힙지로' 셔터(Shutter) 아트
- [HOT 마켓 트렌드] '가성비 甲' 해외 섬캉스 리조트 주목
- [HOT 마켓 트렌드] “디자인·서사 모두 담은 ‘신세계적’ 콘텐츠, 세계를 홀리다”
- [HOT 마켓 트렌드] “빵·아이스크림에 트럭까지”…SPC, 푸드뱅크에 3200억 기부
- [HOT 마켓 트렌드] ‘아이엠그라운드’가 이끄는 풋살 대중화…”앱 리뉴얼로 편의성 강화”
- [HOT 마켓 트렌드] 현대百그룹, ESG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통해 ’ESG 공시 의무화‘ 선제 대응 나서
- [HOT 마켓 트렌드] 1주년 맞은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의 ‘쉬어가도 괜찮아’
- [HOT 마켓 트렌드] "일손은 줄이고, 매출은 높였다"…삼성웰스토리, '스타셰프' IP 솔루션 인기몰이
- [HOT 마켓 트렌드] “소비자 사로잡은 건강빵”…파리바게뜨, 1300만개 돌파 '파란라벨' 전 카테고리로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