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오랫동안 대표적인 목적지였지만 이제는 다양한 목적지들이 롱포지션 위주로 전파되며 다소 침체국면에 빠진 것이 현실이다.
그럼에도 푸켓이 여전히 가족과 연인들의 천국임을 입증하는 핫스폿 리조트인 메타디콘셉트와 노쿠리조트가 인기를 끌고 있어 소개한다.
◆ 태국전통 리조트 ‘푸켓 메타디콘셉트리조트’
리조트와 빌라 두가지 콘셉트의 평화로운 태국전통 리조트인 푸켓 메타디콘셉트리조트는 복잡다양한 빠통과 달리 한적하고 평화로운 까타비치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조용한 분위기로 전형적인 휴양형 리조트를 표방한다.
특히 태국전통문양이 빌라와 부대시설 곳곳에 배치돼 아기자기함을 갖춘 푸켓 메타디콘셉트리조트는 가족 및 연인단위 여행자들에게 최적화된 휴식 공간으로 제격이다. 넓직한 객실과 바로 풀장으로 연결되는 1층과 2층으로 가는 계단 그리고 2층이 유러피언은 물론 전 세계 여행자들의 갈채를 받고 있다.

◆ 친환경 웰니스 리조트 ‘푸켓 노쿠리조트’
푸켓에서 연인·가족여행에 적합한 친환경 웰니스 리조트로 노쿠리조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노쿠리조트는 푸켓 정중앙에 위치해 유명한 빠통비치나 타운 등 어디든 지리적으로 동선이 편리하다는 강점을 지닌 부티크풀빌라 리조트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까지 여전히 허니문 목적지로 사랑 받고 있는 푸켓의 대표 리조트가 노쿠리조트인데 실제 산쪽에 위치해 자연과 더불어 친환경 위주의 힐링포인트가 주목을 끈다.
관광지와 다소 떨어져 있는 노쿠리조트는 로컬 위주 즉 현지 중심의 리조트를 표방해 번잡함을 피해 조용하고 편안한 휴식 콘셉트의 스파, 사우나, 요가 등 웰니스 프로그램이 여행자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다.
불과 오픈 2년여만에 푸켓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띄고 있는 노쿠리조트가 가족 및 연인 단위 여행자들의 핫스폿 리조트에 올라섰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