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KB라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업무 도우미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이하 M365 코파일럿)’을 전사 플랫폼에 탑재하고 디지털 혁신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M365 기반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를 줄이고 고객 중심의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이를 통해 고객 응대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고 더욱 신속한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M365 코파일럿’은 Word, PowerPoint, PDF 문서를 기반으로 보고서와 회의록을 작성하고 방대한 외부 정보를 짧은 시간에 요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누구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며 사내 규정 및 데이터와 연계해 직원들이 궁금한 내용을 생성형 AI가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한다.
이와 함께 KB라이프는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 등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9일에는 KB라이프타워에서 업무 설명회와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M365 코파일럿 적용은 단순한 업무 혁신을 넘어 회사의 질적 성장을 이뤄내는 중요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생성형 AI 기술을 업무 전반에 접목해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최희우 기자 / chlheewoo@bizwnews.com]
관련기사
- [금융 HOT 뉴스] 우리은행, AI 활용 '이상징후 검사시스템' 고도화 착수
- [금융 HOT 뉴스] 메리츠증권, 해외주식 서비스 안정화 위해 2백억 투자 단행…“장애 예방 ‘총력’”
- [금융 HOT 뉴스] KB국민카드, 가정의 달 소비 트렌드 분석해 보니…음식점 매출 5년 동안 5월 일평균의 최고 27%↑
- [금융 HOT 뉴스]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1000일…"대한민국 여행 문화를 바꾸다"
- [금융 HOT 뉴스] 국내 체류 외국인, 체크카드 사용 큰손됐다.
- [보험사 M&A③] 한화손보, 완전 자회사화로 '내부 단속' 나선다
- 지난해 반려동물 업종 신용카드 이용 금액 21년 대비 30%↑
- [금융 HOT 뉴스] 하나은행, 지식챗봇에 자체 개발 '생성형 AI' 전면 적용
- [금융 HOT 뉴스] 삼성증권, 맞춤형 상속 솔루션 '삼성증권 헤리티지(유언대용신탁)' 브랜드 론칭
- [금융 HOT 뉴스] KB금융,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