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성명 내고 한미·OCI그룹 통합 지지 선언

한미약품 본사 전경.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본사 전경. 사진=한미약품

[비즈월드] 한미그룹 책임리더들이 성명을 통해 한미와 OCI그룹 통합을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25일 한미그룹에 따르면 계열사 대표 5명과 한미약품 본부장(전무) 4명으로 구성된 총 9명의 한미그룹 책임리더는 성명서를 내고 글로벌 한미를 향한 OCI그룹과의 통합을 전적으로 찬성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해당 성명을 발표한 9명은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이사 ▲임해룡 북경한미약품 총경리 ▲우기석 온라인팜 대표 ▲이동환 제이브이엠 대표 ▲박중현 에르무루스 대표 ▲김나영 한미약품 신제품개발본부장 ▲박명희 한미약품 국내사업본부장 ▲신성재 한미약품 경영관리본부장 ▲최인영 한미약품 R&D센터장 등이다.

이들은 "한미그룹 책임리더는 송영숙 회장을 임성기 선대 회장의 뜻을 실현할 최적임자로 다시 한번 확인하며 송 회장을 중심으로 한미그룹이 하나 되어 글로벌 한미를 향한 담대한 도전에 나설 것"이라며 "한미그룹 책임리더는 ‘차세대 한미의 리더’로 임주현 사장을 추대하며 임주현 사장이 임성기 선대 회장의 R&D(연구개발) 철학을 이어나갈 최적임자임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미그룹 책임리더는 오는 28일 열릴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 주주님들께 한미의 미래를 선택해 달라는 강력한 제언의 말씀을 드린다"며 "한미그룹 책임리더는 한미가 해외 자본에 의해 휘둘릴 수 있는 리더십을 결단코 반대하며 임성기 선대 회장이 남긴 우리의 유산을 끝까지 지켜나갈 것임을 다짐한다"고 그룹 통합 지지를 적극 지지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