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심포니 금관 4중주단 연주자들이 지난 18일 대구 동성로에서 깜짝 게릴라 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빈 심포니 금관 4중주단 연주자들이 지난 18일 대구 동성로에서 깜짝 게릴라 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비즈월드] KB금융그룹은 글로벌 명문 교향악단 빈 심포니가 KB금융과 함께 '게릴라 콘서트'로 황금빛 선율을 선사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럼펫 둘, 트롬본 둘로 구성된 금관 4중주단 '빈 심포니 콰르텟'은 지난 18일 대구 동성로 아트스퀘어에서 깜짝 버스킹 공연을 펼쳤다. 대구 시민들은 금관악기의 웅장한 선율이 울려 퍼지자 발걸음을 멈추고 하나둘씩 모여 공연에 빠져들었다.

이번 공연은 KB금융의 '빈 심포니와 함께하는 KB국민함께 콘서트'의 일환으로 열렸다. 이 콘서트는 음악으로 감동과 기쁨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지휘자 오메르 마이어 벨버와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의 협연으로 17~20일 대구·세종·서울에서 순차적으로 펼쳐진다. 

KB금융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게릴라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공연이 국민들에게 치유와 희망을 얻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