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주에 2000㎡ 규모 ITAD 시설 준공

버지니아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전용 ITAD 공장 내부 전경. 사진=SK에코플랜트
버지니아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전용 ITAD 공장 내부 전경. 사진=SK에코플랜트

[비즈월드] SK에코플랜트(대표 박경일)의 리사이클링 전문 자회사 SK테스가 북미 ITAD 시장 선점을 위한 거점을 추가 확보했다.

14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SK테스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프레데릭스버그에 약 1만2000㎡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전용 ITAD 시설을 준공했다.

ITAD는 각종 IT 자산을 수거해 저장된 정보를 파기하고 재활용·재사용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다. ITAD 과정을 거친 IT 자산은 수리·검수를 거쳐 리퍼비시로 판매되거나 분해해 부품·소재로 판매된다.

이번 버지니아 공장은 데이터센터 전용 ITAD 시설이다. 연 최대 60만대의 개별 서버를 처리할 수 있다.

SK테스는 새로 구축한 버지니아 ITAD 시설과 이미 운영 중인 미국 내 4개의 ITAD 시설을 연계해 북미 ITAD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조재연 SK에코플랜트 Environment BU 대표는 “지난해 준공한 라스베이거스, 새로 확보한 버지니아 ITAD 시설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전 세계 데이터센터 ITAD 물량의 40%를 차지하는 북미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