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이  ‘동반성장 엑스포’에서 건설업계 미래를 선도할 최신 건설·건축 신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삼표
삼표그룹이 ‘동반성장 엑스포’에서 건설업계 미래를 선도할 최신 건설·건축 신기술을 선보였다. 사진=삼표

[비즈월드]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이 건설업계 미래를 선도할 최신 건설·건축 신기술을 선보이며 회사의 경쟁력을 높인다.

삼표그룹은 지난 21~2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동반성장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삼표는 이 박람회에서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특수 콘크리트 알리기에 집중했다.

영하 10도에서도 타설할 수 있는 ‘블루콘 윈터’를 비롯해 별도의 다짐 작업이 필요 없는 자기충전 방식의 ‘블루콘 셀프’, 초기 압축 강도를 높여 타설 후 18시간 만에 거푸집 탈형이 가능한 ‘블루콘 스피드’ 등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바닥구조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높인 몰탈도 선보였다.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삼표 모바일 배치 플랜트(Batch Plant, 레미콘 배합설비)도 공개했다. 고정식이 아닌 이동 가능한 컨테이너와 사일로(저장시설)로 구성된 모듈러형 생산 설비로 손쉬운 설치·해체가 가능해 작업 현장에 맞춰 최적화된 동선 배치가 가능하다. 현장에서 레미콘 생산이 가능해지는 만큼 즉시 타설이 가능하고 레미콘 믹서트럭의 운행을 최소화해 탄소배출 감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새로움의 기초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품질과 기술 우수성을 바탕으로 건설 기초소재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