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계, 다양한 특가 행사 적극 전개

오늘의집, 쿠팡 등 이커머스 업계가 이사, 신학기 등 봄 시즌을 맞아 특가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 중이다. 사진=각 사
오늘의집, 쿠팡 등 이커머스 업계가 이사, 신학기 등 봄 시즌을 맞아 특가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 중이다. 사진=각 사

[비즈월드] 이커머스 업계가 이사, 신학기 등 설레는 라이프 이벤트가 풍성한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먼저 쿠팡은 다음 달 3일까지 '새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개학을 맞는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 태블릿PC, 모니터, PC 주변기기, 헤드폰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준비했다.

60여 개 대표 디지털 브랜드가 참여하고 대표 추천 상품으로는 ▲LG전자 그램 14 코어 울트라5 인텔 Iris 에센스 화이트(저장용량 256GB, RAM 용량 16GB) ▲주연테크 FHD LED 100Hz 모니터 61cm V24FX ▲티피링크 1080P FHD 360도 비전 WIFI 실내 감시카메라 Tapo C200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이사를 앞둔 자취생을 위한 다양한 가전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쿠첸, 테팔, 비달사순 등 유명 브랜드가 함께하고 ▲테팔 스타일리시 토스터기 솔레이 TT303AKR ▲쿠첸 브레인 IH 전기압력밥솥 CRH-TWK0670W ▲비달사순 2000W 파워 블랙 앤 로즈 헤어 드라이기 VSD120K 등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신학기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연다. 노트북 등 신학기 필수템부터 패션, 뷰티, 건강식품 등 시즌 관련 상품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 폭을 키운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막강한 할인 혜택이다. 디지털 상품 구매 시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2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12% 쿠폰'을 매일 1회씩 제공한다. 최대 1만원 할인되는 '15% 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무한정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카드사 혜택, 무이자 할부 혜택 등도 마련됐다.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이하 오세페)'를 벌이고 있다. 오는 25일까지 이어지는 2024년 첫 오세페에서는 신학기,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늘의집은 오세페 기간 동안 인기 아이템을 선별해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9시 하루 두 번 선착순으로 파격 할인가에 판매하는 '타임특가'를 실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LG전자의 그램 노트북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아르테미데의 톨로메오 조명 ▲동원참치의 동원참치 ▲쿠첸의 IH전기압력밥솥 등이 있다.

매일 12개의 인기 상품을 선별해 단 하루 24시간 한정으로 역대급 최저가에 선보이는 '원데이특가'도 빼놓을 수 없다. 가전이나 가구뿐만 아니라 패브릭, 수납 및 정리, 생필품, 생활용품, 식품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이 준비되고 1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대 상품을 모아 무료배송으로 판매하는 '마트 장보기 특가'와 원하는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데 모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 페스타 특가' 코너도 열린다.

한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3월은 새학기가 시작되고 이에 따라 이사도 함께 증가하는 시기"라며 "간단한 학용품부터 가구, 가전까지 이커머스에서 제품을 구매해 편하게 배송받고자 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업체들의 할인 행사가 펼쳐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