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으로 상생과 함께 한도 소진 성과를 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으로 상생과 함께 한도 소진 성과를 냈다. 사진=신한은행

[비즈월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저출산·인구 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 동참을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의 5만좌 한도가 3개월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적금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고 연 6.0%포인트(p)를 더해 최고 연 9.0% 금리가 적용되는 1년 만기 적금이다.

상품 가입자는 가입 기간 중 결혼·임신·출산·2자녀 이상 가구, 기초연금·부모급여·양육(아동)수당 수급자 자격을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고객·사회와 상생하는 상품의 성격으로 지난달 금융감독원의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은 저출산 사회 이슈 해결을 위해 취약계층 난임 검사비 지원, 직원 근무시간 단축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 기쁘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