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 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선보였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 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선보였다. 사진=LG전자

[비즈월드] LG전자는 '앞툭튀' 없는 디자인을 갖춘 창호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창문형 에어컨과 달리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제품을 이중창 바깥쪽에 설치할 수 있도록 제조된 에어컨이다.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 해 블라인드나 커튼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는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베이지'와 '크림화이트' 색상이 적용됐다. 제품 상단에 노출되는 설치 키트와 창틀 사이의 틈을 가릴 수 있는 '마감키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에서의 시험을 거쳐 제품을 선보였다. 실내로 비가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하, 장마철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고 벌레가 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설계됐다.

제품은 국내 창원에서 생산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췄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두 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도 탑재해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공지능(AI)이 제품 사용 시간을 분석해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하는 'AI건조' 기능도 빼놓을 수 없다. 대용량인 20ℓ 용량 제습기보다 큰 하루 최대 34ℓ의 제습 성능도 갖춰 습도가 높을 때도 유용하다.

제품은 LG 'UP가전' 라인업으로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에어컨을 켜두는 등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도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디자인, 앞선 냉방 성능, 스마트한 편리함 3박자를 갖춘 새로운 창호형 에어컨은 기존 제품과는 완전히 다른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