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개 업체 중 SLA판매 및 AS부문 1위, SLS부문 2위 기록

'2022 폼랩 킥-오프 행사’에서 아시아지역 SLA 3D프린터 판매율 1위, 최우수 A/S 1위, SLS 3D프린터 2위를 각각 수상했다
엘코퍼레이션이 '2022 폼랩 킥-오프 행사’에서 아시아지역 SLA 3D프린터 판매율 1위, 최우수 A/S 1위, SLS 3D프린터 2위를 각각 수상했다.   사진=엘코퍼레이션.

[비즈월드] 엘코퍼레이션(대표 임준환)이 글로벌 3D프린터 전문기업 폼랩의 아시아 최고 공급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엘코퍼레이션은 글로벌 3D프린터 전문기업 폼랩이 최근 개최한 '2022 폼랩 킥-오프 행사’에서 아시아지역 SLA 3D프린터 판매율 1위, 최우수 AS 1위, SLS 3D프린터 2위를 각각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폼랩의 아시아지역 약 15개국 35개 리셀러 업체 중 가장 좋은 성적이다.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는 광경화성수지 적층 조형 기술을 말하며, SLS(Selective Laser Sintering)는 선택적 레이저 소결 기술을 말한다.

엘코퍼레이션이 아시아지역 최고의 폼랩 리셀러 업체로 올라설 수 있었던 비결은 엘코퍼레이션의 사업 노하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엘코퍼레이션은 폼랩의 창업 초기 때부터 폼랩과 함께 했으며 특히 2014년부터 폼랩의 한국내 독점권을 가져오면서 인연이 깊어졌다. 이후 9년 이상 폼랩과의 사업관계를 바탕으로 리셀러 뿐만 아니라 AS 분야에서도 단연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엘코퍼레이션의 판매율 1위는 폼랩에서도 인정할 정도의 전문성과 신속성을 겸비한 AS팀을 보유하고 있어 가능했다는 평가다.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수상 실적을 기반으로 올해에도 폼랩의 다양한 3D프린터 제품군 판매에 집중하면서 특히 산업용 3D프린터 사업에 무게를 둘 방침이다.

타사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고성능을 제공하는 폼랩의 '폼3L(Form3L), 폼3BL(Form3BL), 퓨즈1(Fuse1) 등의 제품을 국내 주요 교육기관, 정부기관 뿐만 아니라 연구개발(R&D), 제조, 전자기기, 자동차 등의 산업분야에까지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임준환 엘코퍼레이션 대표는 "폼랩의 아시아 35개 리셀러 중 엘코퍼레이션이 판매율과 AS 부문 등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9년 이상 폼랩과의 협력관계와 3D 프린팅의 노하우가 빛을 발한 것"이라며 "엘코퍼레이션은 향후에도 폼랩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주요 분야의 기업과 기관들이 3D프린터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