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5월 14일부터 출시 때마다 완판 신화를 기록해 온 한정 메뉴 '맥윙'을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5월 14일부터 출시 때마다 완판 신화를 기록해 온 한정 메뉴 '맥윙'을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비즈월드] ◆맥도날드, 완판 신호의 주역 '맥윙' 5월 14일부터 한정 판매

맥도날드는 5월 14일부터 출시 때마다 완판 신화를 기록해 온 한정 메뉴 '맥윙'을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맥윙'은 2014년 5월 처음 소개되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적인 치킨 사이드 메뉴였다. 지난해 5월에 한정 판매 제품으로 돌아와 조기 완판, 10월에 재출시돼 연속 조기 완판 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올해는 8월 말까지 판매되며 올 여름을 책임지는 치킨 사이드 메뉴로 인기몰이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맥윙은 고객들에게 많이 사랑받은 오리지날 맥윙 구성 그대로 닭봉과 닭날개 두가지 부위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살집과 바삭한 껍질이 일품인 닭봉과 쫄깃한 고기 식감을 살린 닭날개의 조화로운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맥윙의 바삭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욱 살리는 디핑소스(스위트 앤 사워 소스, 스위트 칠리 소스, 케이준 소스 중 택일)를 포함해 2조각 2700원, 4조각 5300원, 8조각 1만5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탄산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2조각 콤보는 3500원, 4조각 콤보는 6100원이다.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참이슬 후레쉬'를 리뉴얼하고 참이슬 브랜드 일부를 통합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참이슬 후레쉬'를 리뉴얼하고 참이슬 브랜드 일부를 통합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참이슬' 브랜드 리뉴얼 단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참이슬'이 브랜드 리뉴얼로 한층 더 깨끗해졌다.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해 '참이슬 후레쉬'를 리뉴얼하고 참이슬 브랜드 일부를 통합했다고 최근 밝혔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의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제조 공법과 도수 변화를 바탕으로 음용감을 개선했다. 특히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토대로 테스트와 분석을 진행, 알코올도수를 기존 17도에서 16.9도로 낮췄다.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는 일부 지역에 나뉘어 운영되던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16.9'를 참이슬 후레쉬로 통합 운영한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일부 변경됐다. 기존에 적용된 이슬을 형상화 한 이형 라벨에 '필(必)환경 정책'에 맞춰 주류업계 최초로 인증 받은 '환경성적표지(EPD)' 마크를 적용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의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 해 평가하는 제도다. 정부의 친환경 정책 기조로 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비자들이 환경을 고려한 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한 정책으로 참이슬은 모든 공정에 걸쳐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 한 환경영향평가를 받고 환경성적표지를 인증받았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의 경우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며 다양한 소주 라인업으로 소비자를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저도화와 필환경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주류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참이슬을 중심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선제적으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며 국내 시장 성장과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 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4월) 홈스쿨링 상품 판매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 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4월) 홈스쿨링 상품 판매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옥션, 홈스쿨링 도서·체험형 상품 판매 최대 7배 급증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이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비대면 교과 상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체험형 상품도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 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4월) 홈스쿨링 상품 판매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보다 3배 이상(2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온라인 교육 체험 상품' 신청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7배(601%) 급증했다.

도서 상품은 아동 필수 권장도서가 5배(404%),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는 3배 이상(248%) 증가하는 등 주로 자가 학습이 어려운 유아동을 위한 한글, 영어 도서 수요가 많았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스쿨링 기간이 길어지면서 '천재교육 밀크T', '아이스크림 홈런', 'NE 아이챌린지', '웅진 스마트올' 등 온라인 교육 상품에 대한 신청률이 높았으며,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로는 아이챌린지, 설민석 한국사, 노부영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런 수요를 반영해 G마켓과 옥션은 홈스쿨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획전을 각각 진행한다.

G마켓은 '오늘 뭐 읽지' 기획전을 통해 학년별 참고서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공동구매 형태로 유아동 도서를 특가 판매한다. 또한 '아이스크림 홈런, 천재교육 밀크T' 등 무료체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8대 카드사(신한/KB국민/NH농협/하나/현대/BC/우리/스마일카드)로 행사 제품을 결제할 경우 활용 가능한 '15% 쿠폰'을 선보인다.

옥션은 '맘스초이스' 프로모션을 통해 연령과 주제 별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학습참고서와 유아 그림책, 사운드북, 학습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0~3세 아이들의 시청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튤립 사운드북'부터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보림 팝업 그림책'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준비했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상균, 정창주)'가 '맥콜보이'로 변신한 국민손자 남승민의 맥콜송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사진=일화 제공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상균, 정창주)'가 '맥콜보이'로 변신한 국민손자 남승민의 맥콜송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사진=일화 제공

◆일화, '맥콜보이'로 변신한 국민 손자 미스트트롯 남승민의 광고 메이킹 필름 공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상균, 정창주)'가 '맥콜보이'로 변신한 국민손자 남승민의 맥콜송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1분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는 맥콜의 새 얼굴로 발탁된 남승민의 광고 현장 인터뷰를 비롯해 B급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트로트 버전의 라이브 맥콜송, 그리고 맥콜 어깨춤 댄스가 포함되어 있다.

남승민은 인터뷰에서 "여러분의 사랑 덕분에 생애 첫 광고를 찍게 되었다"면서 "맥콜송 영상도 재밌게 감상해주시길 바라며, 우리 유기농 보리로 만든 맥콜 찐이야~ 남승민도 찐이야~"라며 10대 트로트 스타답게 톡톡튀는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맥콜 광고 촬영 현장은 지난 5일 TV조선의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도 잠시 소개된 바 있다. '미스터트롯'을 인연으로 우정을 쌓고 있고 있는 이찬원이 남승민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에 깜짝 방문했다. 남승민의 촬영을 지켜본 이찬원은 "미스터트롯 멤버들 중에서 영상 광고는 네가 1번 타자 아니냐. 스타트를 잘 끊어야 나머지도 모두 잘 될 거다. 파이팅!"이라고 외쳐 훈훈함을 더했다.

MZ세대를 겨냥해 만든 트로트 버전의 맥콜송은 지난달 20일 일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었으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을 본 이들은 "승민이와 맥콜송이 딱이다", "들을수록 귀에 착 감긴다", "남승민 앞으로 꽃길만 걷자", "진짜 너무 귀여우셔서 맥콜 안 마시구 안 사러갈 수가 없잖아요" 등 각양각색의 재미있는 의견을 댓글로 남기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오리온이 지난해 5월 베트남에 출시한 양산빵 '쎄봉'(C'est Bon)이 아침 대용식 시장 공략에 성공하면서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3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베트남 국민 세 명 중 한 명이 구매한 셈이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지난해 5월 베트남에 출시한 양산빵 '쎄봉'(C'est Bon)이 아침 대용식 시장 공략에 성공하면서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3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베트남 국민 세 명 중 한 명이 구매한 셈이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 양산빵 '쎄봉', 베트남서 아침 대용식으로 '인기몰이'…출시 1년 만에 누적 3500만개 판매

오리온이 지난해 5월 베트남에 출시한 양산빵 '쎄봉'(C'est Bon)이 아침 대용식 시장 공략에 성공하면서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3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베트남 국민 세 명 중 한 명이 구매한 셈이다.

오리온은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 대용식을 찾는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조식을 빵으로 간단하게 해결하려는 경향을 보이는 점에 착안해 1년 동안 맛과 영양을 만족시키는 양산빵 연구 개발에 힘썼다. 프랑스어로 '맛있다'는 뜻의 쎄봉은, 말린 돼지고기를 빵 위에 토핑해 베트남인들이 즐겨먹는 '반미 짜봉'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달콤한 맛의 일반적인 빵과는 달리 달콤하면서도 짭짜름한 맛이 특징이다 단백질 보충이 가능하도록 닭고기를 가미해 영양 성분뿐 아니라 쫄깃한 식감도 강화했다. 속이 보이는 투명 패키지를 적용해 베이커리풍의 신선함을 강조했다.

쎄봉은 전에 없던 맛과 식감으로 출시되자마자 현지인들의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쎄봉 매출액이 전월 대비 50% 이상 큰 폭으로 성장했다. 베트남 시장의 빠른 도시화와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손쉽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쎄봉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지난달 하노이 공장에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더불어 소시지 맛을 새롭게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오리온은 1995년 초코파이 수출로 베트남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2006년 호치민에 생산 공장을 세우며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했다. 국민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초코파이와 '오스타'(O'Star, 포카칩)등을 비롯해 지난해 출시한 쌀과자 '안'(An, 安), 양산빵 쎄봉 (C'est Bon) 등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신규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다.

제주신화월드가 지난해 4월에 출범한 행복공작소㈜는 높은 고용률과 안정적인 정착률을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주신화월드 제공
제주신화월드가 지난해 4월에 출범한 행복공작소㈜는 높은 고용률과 안정적인 정착률을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제주신화월드 제공

◆제주신화월드 '행복공작소', 장애인 고용안정 위해 휴업 '열외'

코로나19의 여파로 경기침체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고용에 대한 불안감이 상대적으로 높은 장애인들이 여전히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비장애인들에 비해 취업 기회가 적을 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적으로 고용 인원을 줄이고 있는 추세인 만큼 경제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불안은 커질 수밖에 없다.

제주 최대 고용주인 제주신화월드가 지난해 4월에 출범한 행복공작소㈜는 높은 고용률과 안정적인 정착률을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행복공작소는 도내 장애인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장애인 고용만을 위해 설립된 제주 최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광 산업이 직격탄을 맞음에 따라 제주신화월드도 지난 4월부터 전사적으로 순환식 휴업을 진행하며 장기화되는 코로나쇼크를 견뎌내고있다. 그러나 이렇게 유례없이 어려운 가운데도 행복공작소만큼은 휴업을 하지 않기로 했다. 비장애인에 비해 사회ž경제적으로 훨씬 더 취약한 상황에 놓여 있는 장애인들에게는 고용이 유지됨에도 불구하고 휴업 결정이 심리적 불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장 반장을 맡고 있는 지체장애인 김홍기 씨는 "다른 사람들과 출발점부터 다른 우리에게는 하루하루 출근할 수 있는 것 자체가 고마운 일이다"면서 "코로나19가 터진 이후에도 일자리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점에서 큰 위안이 된다"라고 말했다.

행복공작소는 직원들의 개별 상황과 업무 선호도를 고려해 제주신화월드 내 카페, 조경, 환경미화 등 부문에 배치하는 등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조경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적장애인 정훈씨는 "억지로 하기 싫은 일을 하기 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어서 일이 즐겁다"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제주 최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서 행복공작소는 직원들이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어 행복을 만들어가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는 설명이다. 행복공작소 총괄 박흥배 상무는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동등한 고용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우리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고용에 대한 걱정 없이 일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창립19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할인, 사은품 증정,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익사이팅 5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창립19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할인, 사은품 증정,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익사이팅 5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창립 19주년 맞아 '익사이팅 5월' 행사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창립19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할인, 사은품 증정, 적립금 지급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 '익사이팅 5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내수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5월 한달 간 다양한 쇼핑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이달 31일(일)까지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모바일 앱을 통해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구매객 모든에게 '안다르 요가매트'를 증정한다. 최근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이 급증함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는 홈트레이닝 용품을 고객 사은품으로 기획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엘페이(L.pay)'로 결제 시 최대 1만 '엘포인트(L.POINT)'를 지급하는 페이백 혜택도 준비했다.

올해 여름에는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패션, 뷰티, 가전 등 여름 상품 구매 때 적립금을 제공하는 '프리썸머 페스타'도 진행한다.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핏플랍', 'AHC' 등 인기 뷰티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5만원 이상 구매 때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삼성 에어컨, LG 에어컨, 르젠 선풍기, 위닉스 제습기 등 계절 가전을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구매 시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모바일앱을 통해 '프리썸머 페스타' 행사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객 중 추첨을 통해 AHC 썬스틱(100명), 엘포인트 5000점(200명), TV상품 3000원 할인 쿠폰(그외 전원) 등 경품도 제공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창립 19주년 및 가정의 달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로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이 스타와 연계한 상품으로 채널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의 홍보 모델로 가수 양준일을 발탁해 가입자 수를 하루 평균 2배 이상 늘렸다. 지난 3월 단독 출시한 개그우먼 홍현희‧크리에이터 제이쓴 부부의 '홍쓴 주꾸미'는 11일 기준 주문금액 약 13억 원을 기록 중이다.

롯데홈쇼핑은 앞선 성공 사례에 착안해 연예인과 협업한 차별화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 11시50분 방송에는 개그우먼 홍현희가 게스트로 출연해 '페이스팩토리 요가마스크'를 소개한다. 15일 오후 8시40분 방송되는 뷰티 전문 프로그램 '조윤주 쇼'에서는 가수 양준일이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한 '제니하우스 리벡 샴푸‧트리트먼트'를 판매한다.

위메프오가 '할인티켓' 서비스에 신규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대해 올해 말까지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가 '할인티켓' 서비스에 신규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대해 올해 말까지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 '할인티켓' 서비스 신규 파트너사에 '중개수수료 0%' 혜택

위메프오가 '할인티켓' 서비스에 신규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대해 올해 말까지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위메프오는 배달·픽업 서비스와 할인티켓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할인티켓 서비스는 주변의 맛집과 뷔페, 뷰티, 레저·키즈, 생활·여가, 해외 입장권 등 다양한 분야의 매장 티켓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정책은 매장을 운영하는 업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오 할인티켓 서비스 신규 입점 업주는 정가의 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면 중개수수료 0% 혜택을 받는다. 업주는 플랫폼에서 매장 홍보, 특정메뉴 또는 특정시간 할인, 전 메뉴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수 있다.

위메프오에서는 파트너사들의 판매 촉진을 위해 티켓 구매자들에게 구매금액의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는 신용카드, 유료 포인트로 결제할 때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여행·뷰티·레저 등 O2O(온·오프라인 연계) 티켓과 배달·픽업 메뉴를 살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 비용은 전액 위메프오가 부담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기본 5% 할인과 위메프오의 5% 적립금으로 총 10%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안마의자 하루 '배송·설치' 신기록을 세웠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안마의자 하루 '배송·설치' 신기록을 세웠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하루 '배송·설치' 신기록 수립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안마의자 하루 '배송·설치' 신기록을 세웠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8일 '어버이날' 하루에만 총 954대의 안마의자를 배송·설치해 종전 기록이던 지난해 5월 29일(739대) 기록을 경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보상소비 현상과 가정의 달 선물 수요가 겹치며 가능했다. 바디프랜드는 전문화 된 배송 인력을 모두 가동하고 사무직원과 임원 등 총 300여 명이 이날 설치를 도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연일 최대 인원의 배송·설치 인력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지만 주문량이 워낙 몰려 배송·설치 수량이 따라가기 어려운 실정이다. 가족을 위한 선물 또는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안마의자를 렌털·구매한 고객이 차질 없이 안마의자를 배송·설치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팡은 LG전자의 프리미엄폰 'LG 벨벳' 사전예약을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LG전자의 프리미엄폰 'LG 벨벳' 사전예약을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 14일까지 'LG 벨벳' 사전예약 진행

쿠팡은 LG전자의 프리미엄폰 'LG 벨벳' 사전예약을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에서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면 공식 출시일인 15일에 배송된다. 로켓와우회원은 공식 배송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가장 빨리 수령 가능하다. 삼성, 국민, 농협, 현대 카드로 결제하면 20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 한정으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캐릭터 액세서리팩' 'DJI 오즈모 모바일3 콤보'가 특전으로 준비됐다.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보상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중고 휴대폰에 대해 제휴된 보상업체를 통해 시중보다 높은 단가로 보상해준다.

신제품은 후면 글라스의 좌우가 완만하게 휜 '벨벳 터치 디자인'과 후면 카메라 렌즈 3개와 플래시의 '물방울 카메라'가 특징이다. 전·후면이 매끈한 3D 아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퀄컴의 5G 칩셋 '스냅드래곤 765 5G'에 128㎇ 내장메모리, 8㎇ 램을 탑재했다. 색상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린 등 네 종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