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반려동물 가정을 위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반려동물 가정 위한 '펫케어 공기청정기' 출시

삼성전자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한 펫케어(Pet Care) 전용 공기청정기 '삼성 무풍큐브 펫케어'를 출시했다.

제품은 삼성전자의 전문 필터 기술을 탑재,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탈취 전문 필터는 특허받은 활성탄 촉매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로 발생하는 세 개 성분 가스를 99% 탈취한다.

여기에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하이드(Acetaldehyde), 포름알데히드(Formaldehyde), 톨루엔(Toluene)과 같은 생활 유해가스 제거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활성탄이 가스와 접촉하는 면적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려 누적 정화량을 약 3배 증가시켰다.

이기호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생각하는 '펫팸족'을 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삼성 공기청정기에 반려동물에 특화된 기술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SUV '2020 팰리세이드'를 선보였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SUV '2020 팰리세이드' 선봬

현대자동차가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를 신설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플래그십 SUV '2020 팰리세이드'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해 '더 뉴 그랜저'에 캘리그래피를 최초로 도입했다. 2020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는 전용 라디에이터 및 인테이크 그릴, 휠, 스키드플레이트, 바디컬러 클래딩 등 차별화 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캘리그래피 모델만의 독보적인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현대차는 캘리그래피 트림을 기반으로 2열의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인 'VIP'를 선보였다. 팰리세이드 VIP는 2열에서 시청 가능한 모니터 2대로 구성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 Rear-Seat Entertainment system)'을 비롯해 공기청정기와 냉·온장 컵홀더 등이 탑재된 2열 센터 콘솔 암레스트, 2열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등이 적용돼 편의성이 강화됐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기존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의 상품성도 개선했다. 그동안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 하이패스 시스템, 후석 대화 모드가 기본 장착되며 2020년 하반기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모든 트림에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는 캘리그래피 트림을 신설하고 기본 상품성을 강화하며 더욱 새로워졌다"며 "2020 팰리세이드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며 앞으로도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가 모바히 더 마스터 '그래비티'를 판매한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판매

기아자동차가 최근 모하비 더 마스터의 디자인 차별화 모델 '그래비티'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추가된 그래비티는 기존 모하비 더 마스터의 최상위 트림 '마스터즈'를 바탕으로 차별화 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실내외 고급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그래비티 모델에 신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도장 20인치 휠을 기본 적용해 강인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신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은 화살촉에서 영감을 받아 강인하고 세련된 느낌의 조형이 반복적으로 배치돼 전면부의 주간주행등과 모하비 엠블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실내는 고급감이 높아졌다.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있는 수납공간), 1·2열 도어 암레스트 및 도어 센터 트림(문 쪽 팔걸이 및 문 안쪽 부분)에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은 고급 소재 알칸타라를 입히고 동승석 크래쉬 패드에만 적용됐던 무드 램프가 1열 양쪽 도어 트림까지 확장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산 동급 중 유일하게 V6 3.0 디젤 엔진을 적용해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모하비는 국내 대형 SUV 시장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강인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그래비티 모델로 대형 SUV 팬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KT가 온라인 전용 여금 'KT 다이렉트'를 오픈했다. 사진=KT

◇KT, 온라인 전용 요금 'KT 다이렉트' 오픈

KT가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온라인 전용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T 다이렉트'를 오픈했다.

KT 다이렉트는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한 5G·LTE 요금제를 신한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출시됐다. 약정이 없는 요금제로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을 하는 경우 가입이 가능하며 구매한 유심을 단말에 끼우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그중 '5G 다이렉트 신한 SOL' 요금제는 월 5만7000원(VAT포함)에 이용할 수 있는 5G 무제한 요금제며 기본 데이터 100GB가 제공되는 'LTE 다이렉트 신한 SOL' 요금제는 월 5만원(VAT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KT는 KT 다이렉트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KT 멤버십 VIP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 ▲신한 ATM 인출 수수료 면제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지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가입 및 개통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라온 고속 무선 충전기'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이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이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소액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5000달러 이하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이며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과 달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이용 고객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저렴하고 신속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비대면 채널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도 해외로 송금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고음파 기술을 이요한 아이폰 터치결제 시범사업을 벌인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고음파 기술 활용한 아이폰 터치결제 시범사업 추진

신한카드가 신한 퓨처스랩 5기인 '단솔플러스'와 공동 개발한 '고음파 기술'을 활용해 아이폰을 대상으로 신한PayFAN(신한 페이판) 터치결제 서비스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신한카드가 2019년 6월 출시한 신한페이판 터치결제는 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누적 거래건수 800만 건, 누적 취급액 2000억원을 넘어섰다.

이번 시범사업은 아이폰 등 지금까지 터치결제를 사용할 수 없던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한다. 스마트폰에 부착해 사용하는 '터치결제 플러스'라는 제품이 신한페이판에서 나오는 음파를 변환해 가맹점 결제 단말기로 일회성 결제정보를 송출해서 결제하는 방식이다.

신한카드는 아이폰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 체험단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그동안 터치결제가 용이하지 않았던 아이폰 유저들을 대상으로 체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고객의 체험 내용을 반영해 기능 업그레이드, 제품 라인업 다양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KT&G가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원했다. 사진=KT&G

◇KT&G, 인도네시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KT&G가 최근 인도네시아 정부에 1억원 상당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원했다.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사업장을 운영 중인 기업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며 진단키트, 방호복 등 기초 의료장비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KT&G는 현지 상황을 돕기 위해 지난달 국내에서 진단키트를 확보, 인도네시아로 보냈다. 이후 KT&G 현지법인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재청(BNPB)에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자사의 해외법인 소재국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긴급 구호물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한국과 오랜기간 우호관계를 이어온 인도네시아에 이번 지원이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가 엔젤투자자 선정 후 첫 스타트업 투자를 단행한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엔젤투자자로 첫 스타트업 투자 단행

하이트진로rk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후, 첫 스타트업 투자를 단행했다.

지난 2018년 하이트진로는 주류업계 최초로 스타트업 컴퍼니빌더 더벤처스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공유 오피스 '뉴블록'을 개설해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국내 영리기업 최초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됐으며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고자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과 관련 기관들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하는 중이다.

다양한 활동을 벌이는 하이트진로는 이번에 ㈜아빠컴퍼니에 대한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맛집 대표 메뉴를 반조리 형태로 판매하는 '오리버리'를 운영하는 아빠컴퍼니의 사업성과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초기 지분 투자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에 필요한 지원을 하고 후속 투자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첫 '알자 맥주 클라쓰'를 공개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모델 백종원과 '알짜 맥주 클라쓰' 공개

오비맥주는 자사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와 광고모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함께하는 프로젝트 '알짜 맥주 클라쓰'의 첫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알짜 맥주 클라쓰는 카스가 백 대표를 광고모델로 발탁한 후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로 백 대표가 해박한 맥주 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맥주를 한층 더 맛있게 즐기도록 돕는 온라인 맥주 클래스다.

첫 클래스는 '소맥편'이다. 백 대표가 제안하는 소맥의 황금비율은 물론 백 대표만의 이색 맥주 칵테일 레시피인 '막카스'가 공개된다. 막카스는 소주잔 한잔의 막걸리와 일정량의 카스를 섞어 만드는 맥주 칵테일이다.

오비맥주는 소맥편을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홈맥 즐기기' '국대 맥주와 맥주 취향' '맥주, 바로 알고 마시자' 등 다양한 알짜 맥주 클라쓰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이스라엘과 뉴질랜드 와인을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이스라엘·뉴질랜드 와인 국내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이스라엘산 와인 5종, 뉴질랜드산 와인 4종 등 총 9종의 중고가 와인을 출시했다.

이스라엘산 와인 5종은 이스라엘 와인 수출 1위 와이너리인 '바르칸'이 생산한 '바르칸 클래식' 3종과 유대교의 율법에 따라 랍비의 관리하에 만들어지는 '코셔 와인'을 다야하게 선보이는 '브라브도'의 와인 2종이다.

뉴질랜드산 와인 4종은 '미스티 코브' 와이너리의 '에스테이트 시리즈' 2종과 '더 피프스 이닝스 피노누아' 그리고 '배비치' 와이너리의 '더 패트리아크'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그동안 유럽 및 신대륙에 비해 역사적 정통성이나 양조용 포도 재배에 적합한 기후를 갖고 있음에도 국내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스라엘 와인과 신대륙 와인의 떠오르는 산지인 뉴질랜드산 와인을 선보이겠 됐다. 이달 한 달간 50% 할인 이벤트로 진행,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엑스골프가 이달 말까지 이천 더크로스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엑스골프

◇엑스골프, 이달 말까지 이천 더크로스비 10만원대 예약 혜택 제공

엑스골프가 이달 말까지 경기 이천 더크로스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본격적인 골프 성수기로 부킹이 어려운 5월 한 달간 엑스골프 회원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18홀 그린피 기준 주말 13만5000원부터, 주중 9만5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엑스골프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엑스캐시(Xcash) 적립도 가능하다.

더크로스비는 엑스골프의 신규 제휴 골프장으로 지난달 8일 정식 오픈했다.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만나는 호법 인터체인지 동서남북(덕평·이천·남이천·서이천) 어느 IC이든 10분 안팎으로 도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