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한국형'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한국형'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한국형' 식기세척기 신모델 출시

삼성전자가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는 성능과 위생, 사용 편리성을 갖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제품은 2~3인 가구에 적합한 8인용과 3~5인 가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인용 용량으로 준비된다. 강력한 '입체 물살'과 '고온 직수 세척'을 통해 위생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에는 4단 세척 날개가 탑재돼 강력한 입체 물살을 구현한다. 제품 하단에 탑재된 2개의 세척 날개는 각각 반대 방향으로 360° 회전하며 강력한 물살을 만들어 오염이 심하거나 오목한 식기의 세척을 가능하게 한다. 상단의 와이드 세척 날개와 중간단의 유선형 세척 날개는 물살을 더 넓은 면적으로 확산해 구석구석 사각지대 없이 씻어내는 역할을 맡는다.

여기에 제품은 저수조에 저장된 물이 아닌 세척할 때마다 신선한 물을 공급하는 직수 방식으로 위생성이 높아졌다. 건조 기능더 한층 높아졌다. 세척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 내부 습기를 배출하고 외부 공기가 순환되는 '자동 열림 건조' 기능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대비 열 용량이 커 건조력이 우수한 메탈 소재를 선반에 장착해 빠르고 깔끔하게 건조를 마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가 장기화 되는 대학에 콘텐츠를 지원한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가 장기화 되는 대학에 콘텐츠를 지원한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코로나19' 관련 대학 온라인 강의 콘텐츠 지원

현대차그룹은 그룹 내부에서 임직원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자동차 기술 관련 영상과 문서들을 국내 122개 대학, 해외 31개 대학의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대학의 온라인 강의가 확대·장기화 되면서 양질의 강의 콘텐츠가 필요한 상황에서 최첨단 기술 선도기업으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그룹은 대학과의 산학 관계 강화와 대학생들의 자동차 기술 이해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현대차그룹은 이번 온라인 강의 지원을 위해 개설한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각종 교육 자료들을 안내한다. 그룹 내 산학 업무 담당사인 현대NGV가 홈페이지 개설을 지원했으며 국내외 대학에 온라인 강의 지원 서비스 실시를 홍보할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학의 현장 강의가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학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지 고민하다 온라인 강의 콘텐츠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사이트 운영으로 대학생들의 자동차 기술 이해 향상을 돕겠다"고 말했다.

KT가 부산대병원과 손을 잡고 의료 분야에 VR 기술 도입을 추진한다. 사진=KT
KT가 부산대병원과 손을 잡고 의료 분야에 VR 기술 도입을 추진한다. 사진=KT

◇KT, 부산대병원과 MOU 맺고 의료 분야에 VR 기술 도입

KT가 부산대병원과 'VR 원격 재활 훈련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실감 미디어 기반의 혁신적인 의료 서비스를 도입,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MOU에 따라 양측은 VR 원격 재활 훈련 솔루션을 올해 중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슈퍼 VR의 게임형 재활 훈련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뇌질환 환자의 운동 기능 회복 훈련에 도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환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는 VR 원격 재활 솔루션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KT는 실감미디어 및 5G 기술 역량을 토대로 슈퍼 VR 기반 재활 솔루션의 고도화 개발을 총괄하고 부산대병원은 이를 의료 현장에 적용해 환자별 증상에 적합한 VR 재활 훈련 시행, 실제 개선 효과를 검증하는 임상연구를 진행한다. 양사는 향후 부산대병원의 진료 협력병원을 시작으로 전국의 지역 거점 의료기관을 대상으로도 VR 원격 재활 훈련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은 "KT가 보유한 실감미디어 기술과 부산대병원의 의료 역량을 융합하면 세계 최초로 VR 원격 헬스 서비스 상용화라는 결실을 맺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VR 서비스를 적극 적용해 지역 의료 서비스를 비롯해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앞장서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가 2021년형 'K3'를 선보였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2021년형 'K3'를 선보였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2021년형 'K3' 출시

기아자동차가 'K3'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1년형 K3'와 '2021년형 K3 GT'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2021년형 K3는 주 고객층인 20대부터 30대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기본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탠다드,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세 개 트림으로 운영되는 2021년형 K3는 준중형 차급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버튼 시동 스마트키와 인조가죽 시트가 동시에 적용됐다.

여기에 기존에 프레스티지 트림 이상에서 도입할 수 있던 운전석 파워시트·전동식 허리 지지대,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뒷좌석 히티드 시트·높이 조절식 헤드레스트 등을 스탠다드 트림부터 선택 사양으로 운영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21년형 K3 GT는 5도어 단일 모델이며 프레스티지와 시그니처 두 개의 트림으로 운영된다. 기아차는 기존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던 운전석 파워 시트와 운전석 전동식 허리 지지대를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기본화 하면서 상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사양을 기본 트림까지 확대 운영한다. 강화된 주행 편의와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 2021년형 K3가 준중형 세단 고객들에 더 큰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가 '프리미엄 금고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가 '프리미엄 금고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명품관서 '프리미엄 금고 팝업스토어' 선봬

한화갤러리아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 금, 보석, 현금 등의 고가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함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는 '프리미엄 금고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156년 역사의 프랑스 금고 브랜드 '피셔 앤 보셰(Fichet-Bauche)'를 만날 수 있다. 이 제품은 12㎝ 두께의 문과 2단 시건장치로 보안기능이 강화된 강철 소재의 금고다. 젶무은 유럽 표준 인증을 취득했으며 블랙, 레드, 브라운 등 3개 색상으로 구성됐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금고를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금고도 가구처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이 환경부와 MOU를 체결하고 전기화물차 도입을 확대한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환경부와 MOU를 체결하고 전기화물차 도입을 확대한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환경부와 MOU 체결하고 전기화물차 도입

CJ대한통운이 환경부와 전기화물차 도입을 위한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기화물차를 도입한다.

MOU에 따라 환경부는 전기화물차 보급 활성화 위한 보조금 지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고 CJ대한통운은 일반화물차의 전기화물차 전환 확대를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택배사업을 비롯해 국내 운송사업에 약 3만대의 다양한 차량을 운영 중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수도권 물류센터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모든 화물차를 전기화물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CJ대한통운은 전기화물차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포장재 개발, 첨단물류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 등 '클린물류'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쿠팡이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쿠팡
쿠팡이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쿠팡

◇쿠팡,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기획전 진행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동참하는 기획전을 연다.

쿠팡은 기획전에서 에어컨, 냉장고, TV, 공기청정기 등 총 8개의 고효율 가전제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개인별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여기에 정부 환급금과 별도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부 상품이 카드사별로 최대 20% 할인(최대 20만원)이 적용되며 해당 카드 정보는 쿠팡의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은 대형가전 구매 고객들을 위한 전문설치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형가전을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후 다음 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배송부터 설치까지 전 과정을 전문기사가 직접 담당한다.

게임빌이 '프로야구 2020 슈퍼슈타즈' 시즌 개막 대축제를 연다. 사진=게임빌

◇게임빌, '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시즌 개막 대축제 개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연다. 

먼저 시즌 개막 분위기가 고조되는 상황을고려해 '크루얼 퓨마즈'와 '미스틱 유니콘즈' 등 특화 트레이너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다음 달 4일까지 진행한다.

또 게임빌은 레전드 트레이너 '소향'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시작팩'과 30일간 '2000 다이아'를 최고의 가성비로 획득할 수 있는 '웰컴! 매일 다이아팩'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게임빌은 앞으로 시즌 개막 대축제를 유저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홍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경기 현장에서 사용되는 응원 박수 사운드와 주목도 높은 타이포그래피를 영상에 조화롭게 녹여냈다.

레고코리아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국내 9번째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 사진=레고코리아

◇레고코리아, 타임스퀘어에 국내 9번째 공식 스토어 오픈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 1층에 레고그룹 본사가 인증한 국내 9번째 공식 레고스토어를 오픈했다.

레고스토어는 덴마크 레고그룹의 가이드에 맞춰 설계된 매장으로 레고 특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전시품은 물론 각종 체험존과 오직 레고스토어에서만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개점한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국내 최초로 '레고 AR 키오스크'를 도입했다. 관심 있는 레고 제품 박스를 키오스크 화면에 스캔하면 해당 세트의 완성품이 증강현실로 구현된다. 원하는 만큼의 브릭을 용기에 담아 개별 구매할 수 있는 픽어브릭(Pick-A-Brick)존과 자신만의 커스텀 미니피겨를 꾸밀 수 있는 나만의 맞춤 미니피겨(Build-A-Minifigure)존도 상시 운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