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5G 재택 콜센터'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KT

◇KT, '5G 재택 콜센터' 시범 운영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콜센터' 업무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 '5G 재택 콜센터' 개발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5G 재택 콜센터는 5G 또는 LTE 이용이 가능한 스마트폰만 있으면 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콜센터와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5G 재택 콜센터 앱을 실행한 후 테더링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면 상담 업무를 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을 이용하면 상담사가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전산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 'EMG(Enterprise Mobile Gateway)' 기술이 솔루션에 적용돼 고객들이 이용하는 일반 네트워크와 완전히 분리된 '콜 센터 전용 네트워크' 제공되기 때문이다.

KT는 '코로나19' 사태로 콜센터 상담사의 집단 감염 위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이 솔루션을 하루빨리 상용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자사의 '기업고객 컨설팅센터' 10명의 상담사를 활용,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김봉기 KT 플랫폼연구소장은 "KT의 5G 플랫폼 기술을 콜 센터 분야에 적용해 상담사에게도 업무의 이동성과 보안이 강화된 재택 근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5월 한 달간 'K-뷰티 페어'를 전개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5월 한 달간 'K-뷰티 페어'를 전개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시코르 K-뷰티 페어' 전개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5월 한 달간 'K-뷰티' 알리기에 나선다.

시코르는 그동안 발굴한 중소 K-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100개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K-뷰티 페어'를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헉슬리, 파뮤, 클레어스, 콜레트, 디어달리아, 라곰, 정샘물 등이 참여한다.

여기에 5월 5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6000명에게 네이밍, 롬앤, 제스젭 등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의 정품 제품을 증정한다. 같은 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에는 시코르에서 4만원 이상 구매 시 파뮤, 라곰, 시코르 PL 제품을 포함한 K-뷰티 샘플백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멤버십 고객에게는 기간 한정 7% 세일쿠폰이 주어지며 삼성카드로 어버이날 선물세트 등을 구입하면 20% 할인도 가능하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화사한 봄을 맞아 K-뷰티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시코르가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그동안 K-뷰티를 발굴하는 데 앞장서 온 시코르가 앞으로도 중소중기 브랜드의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가 새 광고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발탁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렌탈케어가 새 광고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발탁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렌탈케어, 광고모델로 '강하늘' 발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가 배우 강하늘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배우 강하늘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황용식 역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남을 배려하고 봉사를 즐기는 일상생활이 알려지면서 '미담 제조기'라는 수식어도 얻을 정도로 '착한 연예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강하늘의 이런 바르고 선한 이미지가 '고객의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돕는' 자사의 렌털 브랜드 '현대큐밍'의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 강하늘을 모델로 선정했다. 강하늘이 출연하는 현대큐밍 광고는 '실용주의 라이프'를 주제로 제작되며 다음 달 공개된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강하늘 광고를 선보이면서 현대큐밍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렌털사업 외형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현대렌탈케어는 총 38만 개의 렌탈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격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정윤종 영업기획담당(상무)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업환경이 어려워졌지만 '실용주의' 콘셉트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T&G가 전국 복지기관에 '상상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사진=KT&G
KT&G가 전국 복지기관에 '상상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사진=KT&G

◇KT&G, 전국 복지기관에 '상상나눔' 도시락 전달

KT&G(사장 백복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전국 복지기관에 총 3억원 상당의 '상상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상상나눔 도시락 지원은 전국 19개 지역에서 이뤄진다. KT&G는 각 지역상권에서 구입한 도시락을 해당 지역 복지기관에 전달했으며 복지기관들은 이를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용한다. 

특히 도시락 지원에 필요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금이 조성된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가 '가족건강 지키키'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가족건강 지키키'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가정정의 달' 맞아 '가족건강 지키기' 캠페인 전개

'정관장'을 판매하는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건강 지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행사는 '챙겨라! 우리가족 면역력'을 주제로 마련됐으며 5월 21일까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화애락' 등을 구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위생과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가정의 달 선물로 건강 관련 식품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고,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과 관련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의 인기가 높아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쿠팡이 5월 5일까지 '애플 아이폰SE'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이 5월 5일까지 '애플 아이폰SE'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 '아이폰SE' 사전예약 진행

쿠팡이 5월 5일까지 '애플 아이폰SE(Apple iPhone SE)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5월 6일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로켓와우회원은 공식 배송일인 6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아이폰SE를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사전예약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도 담았다. 다양한 카드사 즉시 할인과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애플이 운영하는 보험상품인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의 결합구매도 가능하다.

아이폰SE 사전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 보상과 요금제 할인 혜택도 준비된다. 일례로 쿠팡에서 5월 29일까지 아이폰SE를 구매한 고객이 KB국민은행 리브엠으로 개통하면 Liiv M LTE 무제한 요금제 월4만4000원을 1년간 반값인 2만2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은 로켓배송과 와우배송에 애플케어플러스 결합 구매, 금융할인, 리브엠 제휴 등을 마련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국내에서 그 어떤 판매처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복이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매장과 롯데월드몰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리복
리복이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매장과 롯데월드몰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리복

◇리복, 타임스퀘어·롯데월드몰 매장 리뉴얼 오픈

리복이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잠실 롯데월드몰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은 새로운 '벡터(VECTOR) 로고'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타임스퀘어 매장은 벡터 스타일 콘셉트 매장으로 꾸며졌고 롯데월드몰 매장은 벡터 스포츠 콘셉트 매장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리복은 매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 10일까지 리복 타임스퀘어, 롯데월드몰, 코엑스 매장을 방문해 리복 공식 멤버십인 '리클럽(Reeclub)'에 가입한 후 7만원 이상 결제하면 요가매트, 요가블럭, 레지스탕스 튜브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리클럽 회원을 위한 '패밀리 페스티벌(Family Festival)'도 빼놓을 수 없다. 5월 1일부터 24일까지 리복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리클럽에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리클럽 회원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하면 2만원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노스페이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준비했다.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준비했다.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가정의 달' 맞아 선물 아이템 제안

노스페이스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념일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공개했다.

먼저 아이를 위한 '키즈 아이스 캔디 재킷(K'S ICE CANDY JACKET)'이 있다. 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5개 아이스크림의 색상과 아이스크림 모양의 와펜이 적용된 제품으로 발수 기능이 있어 야외활동 시 갑작스런 비와 바람에도 대비가 가능하다.

부모님 선물로는 '런 브리즈 재킷(RUN BREEZE JACKET)'이 제격이다.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이 뛰어나고 등판의 타공 디자인으로 여름철 야외활동 시에도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는 러닝, 트레일러닝 시 착용감이 높은 '플라이트 트리니티(FLIGHT TRINITY)'도 올 가정의 달 선물로 추천했다.

부부의 날에는 '스틴슨 숏 슬리브 폴로(STINTSON S/S POLO)'가 어울린다. 블랙, 네이비, 다크 그레이 등 단정한 색상의 몸통에 자카드(JACQUARD) 스트라이프 포인트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젊고 캐주얼한 느낌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과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노스페이스 아이템으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테라피가 온연 스팀 아이 마스크 '릴렉스 눈 사우나'를 선보였다. 사진=메디테라피
메디테라피가 온연 스팀 아이 마스크 '릴렉스 눈 사우나'를 선보였다. 사진=메디테라피

◇메디테라피, 온열 스팀 아이 마스크 '릴렉스 눈 사우나' 출시

메디테라피(대표 이승진·이한승)가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온열 스팀 아이 마스크 '릴렉스 눈 사우나(Relax Eye Saun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장시간 전자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감과 건조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됐다. 42℃의 온열 스팀이 20분 이상 지속되는 밴딩 안대형 찜질 방식으로 철분, 소금, 미네랄워터 등이 함유된 발열체가 공기 중 산소와 접촉하면서 발열해 눈꺼풀 기름샘을 녹여주고 눈물이 증발하지 않도록 눈을 보호하는 유분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제품은 국내 최초로 고수분패드를 끼워 착용하는 아이 마스크로 개발됐다. 그물 모양 형태의 통기성이 탁월한 소재로 만들어진 고수분패드가 사우나를 한 듯 눈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하며 수분 흡수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도 함유하고 있다.

메디테라피 관계자는 "릴렉스 눈 사우나는 현대인의 고질적인 눈 피로 해소는 물론 건조한 눈을 촉촉하고 따뜻하게 해 힐링감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공유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공유 오피스 '아트워커' 입주자를 모집한다. 사진=비즈월드 DB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공유 오피스 '아트워커' 입주자를 모집한다. 사진=비즈월드 DB

오피스 '아트워커' 입주창업팀 모집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문화예술 분야의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공유 오피스 '아트워커' 입주창업팀을 모집한다.

아트워커는 지난해 8월 그린 리모델링 사업으로 조성된 공유 오피스다. 이번 입주창업팀 모집 대상은 공연, 무대기술, 방송, 전시 등의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로 팀 또는 개인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5월 15일까지며 방송대는 최대 5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문화예술 분야의 유경험자, 문화예술 분야 입상 및 수상경력이 있는 자, 또는 팀 구성원 중 과반수가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구성된 팀은 우대한다.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은 "이번 아트워커 입주창업팀 모집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대학로 공연·예술타운 조성 사업의 일환이며 마련됐다. 방송대는 앞으로도 대학로 문화 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예술가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