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홍보 방향·효과 낼 수 있는 지에 대해 높은 관심 나타내

[비즈월드] 로즈우드 호텔 그룹(Rosewood Hotel Group)의 5성급 브랜드인 뉴 월드 호텔(New World Hotel) 관계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지난 16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여행업 미디어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뉴 월드 호텔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한국을 찾아 호텔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고 호텔을 홍보해 좀 더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우리 호텔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Rosewood Hotel Group 홍콩 본사와 뉴 월드 그룹의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사이공 호텔(New World Saigon Hotel)과 호이안 호텔(New World Hoiana Hotel), 호이안 비치 리조트(New World Hoiana Beach Resort) 그리고 뉴 월드 밀레니엄 홍콩 호텔(New World Millennium Hong Kong Hotel),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뉴 월드 마카티 호텔(New World Makati Hotel)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각 호텔 관계자들이 주요 소개 영상과 세부 설명을 진행했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와 호텔의 다양한 이슈에 대해 들었다.
특히 로즈우드 호텔 그룹과 뉴 월드 호텔 관계자들은 한국 관광객들이 숙박시설을 선정할 경우 어떤 사항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지와 한국 관광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홍보 방향과 효과를 낼 수 있는 지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Rosewood Hotel Group의 랜더 쿵(Lander Keung) 글로벌 세일즈 이사는 인사말에서 “한국은 뉴 월드의 포트폴리오에서 상당히 중요한 마켓이기 때문에 한국을 방문했다”라며 “특히 오늘은 홍콩, 베트남 호치민과 호이안, 필리핀 마닐라 등 동남아에 위치한 몇 개의 호텔을 소개하려고 한다”라며 그룹 소개를 시작했다.
랜더 쿵 이사는 “Rosbor Hotel Group은 호텔 운영 회사이며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뉴 월드 호텔과 리조트 브랜드 외에도 ROSP 호텔과 리조트가 있다. 그리고 오늘은 아시아 전역에서 운영 중인 15개의 호텔 14개 호텔에 초점을 맞춰 소개하고자 한다. 특히 뉴 월드 호텔은 5성급 호텔로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MICE 및 일반 여행객들에게도 휼륭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각 지역별 호텔 소개를 위한 영상과 주요 포인트 소개를 시작했다. 먼저 뉴 월드 밀레니엄 홍콩 호텔 맨디 후이(Mandy Hui)이사는 “뉴 월드 밀레니움 홍콩 호텔은 침사추이에 위치해 있어 현지 명소와 관광지 등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위치다”라고 했다.

맨디 후이 이사는 “뉴 월드 밀레니엄 홍콩 호텔은 5성급 호텔로 464개의 잘 꾸며진 침사추이 스카이라인의 랜드마크 빅토리아 항구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객실과 스위트룸 또는 번화한 침사추이동. 단독 레지던스 클럽 객실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등 고급 숙박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며 “비즈니스 여행자와 레저 여행자 모두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또 기둥이 없는 그랜드 볼룸과 9개의 회의 및 이벤트 룸 이외에 일본식당과 중식당 등 맛집들과 분위기 있는 카페 등 7개의 식사 옵션, 피트니스 센터, 옥상 수영장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얀 델가도(Jann Delgado) 이사가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마카티 호텔에 대해 설명했다. 그녀는 “필리핀의 유일한 뉴월드 호텔”이라며 “호텔은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인 구 지역 포블라시온과 그린벨트 몰(Greenbelt Malls) 바로 건너편에 있으며, 글로리에타(Glorietta) 쇼핑 단지에서는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다”며 “ 또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은 호텔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다”고 설명을 시작했다.

얀 델가도 이사는 “객실은 584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야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도시·수영장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며 “Marahai Spa에서 마사지를 즐기거나 사우나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고, Jasmine Restaurant은 광둥식 요리를 선보이며, Café 1228에서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그리고 The Lounge에서는 가벼운 스낵 애프터눈 티와 야간 음악 공연을, Bar Rouge에서는 시그니처 칵테일과 고급 위스키를 즐기실 수 있다”고 소개했다.
뉴 월드 호이안 호텔 이해인 이사가 호이안 호텔과 리조트에 대해 설명했다. 이 이사는 “베트남 내 최고 럭셔리 복합 리조트 단지로 총 4개의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다. 특히 호이안 호텔은 가성비 있는 호텔로 골프장과 카지노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호이안 올드타운과 미선 유적지 인근의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해안가에 위치해 있으며, 4㎞에 이르는 아름다운 해안선에 자리잡고 있다”며 “이외에도 럭셔리 레지던스인 호이아나 레지던스,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설, 진정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 및 최신 게임 시설에서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이사는 “특히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한 멋진 18홀 골프 코스는 골퍼들에게 환상의 라운드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 중 15위를 찾이할 만큼 골퍼들이 많이 찾는 호텔로 명성이 높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뉴 월드 푸꾸옥 리조트(New World Phu Quoc Resort)의 박철웅 이사는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지역인 푸꾸옥에 위치한 호텔로 일반적인 호텔의 숙소가 아닌 독채 빌라 콘셉트의 리조트로 가성비 숙소로 이름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이사는 “뉴 월드 푸꾸옥 리조트는 푸꾸옥의 남서쪽 끝에 있으며, 유명한 켐 비치(Kem Beach)를 마주하고 있다. 124m² 크기부터 414m² 규모의 웅장한 프레지덴셜 빌라까지 7가지 구성의 375개 빌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초가 지붕 빌라에는 전용 수영장이 있다”며 “현재 투숙객의 80%가 한국 여행객들로 단체보다는 개별 혹은 가족 등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한 휴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마무리 했다.
마지막으로 이태훈 차장이 뉴 월드 사이공 호텔에 대해 소개했다. 이 차장은 “뉴 월드 사이공 호텔은 호치민 시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유명한 레스토랑과 엔터테인먼트 장소 한 가운데 있다. 특히 벤탄 마켓이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여행자 거리도 도보 5~7분, 노틀담 성당·우체국 등이 10~15분 거리에 있다”고 했다.

이 차장은 “호텔은 최근 1년 넘게 리노베이션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라며 “현대적인 스위트룸, 번화한 도시 전망, 피트니스 및 레저 시설, 사이공의 보물을 공개하는 5성급 요리 셰프의 미식 선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장소, 하루 종일 운영되는 캐주얼한 레스토랑, 세련된 광둥식 레스토랑, 늦은 밤을 즐길 수 있는 활기찬 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