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반려동물 인구가 최근 몇 년간 크게 증가세를 기록하며, 이를 둘러싼 사회적 인식과 관련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많은 사람이 반려동물을 곧 가족이자 오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존재로 인식하며, 이들을 위한 반려동물 관련 시장 ‘펫코노미(Petconomy)’ 업계도 자연히 성장 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특히 반려동물 전용 건강 기능 식품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장수와 직결한 치아 건강 관리 제품도 그중 하나다. 반려동물의 치아는 사람과 같이 따로 관리하지 않으면 음식물이 끼어 플라크와 치석 등이 발생한다. 이는 구강 질환 발생이나 저작 운동 저하로 이어질 수 있고, 심하면 영양분 섭취도 어려워져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반려견 관련한 연구에서도 치아가 건강하면 기대 수명이 20% 증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반려견의 치아 건강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평소 양치질이나 병원 스케일링 등을 꾸준히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런 가운데 행복한 반려 생활을 연구하는 펫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 ‘㈜디펫바이오’에서 최근 반려견의 양치나 스케일링 등 구강 관리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제품 ‘견사돌’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반려견 간식형 건강기능식품 ‘견사돌’은 집에서 간편하게 간식을 급여하는 방식으로 반려견의 치아와 잇몸 등 구강 건강을 케어한다. 여기에 변에서 나는 암모니아 냄새를 최대 99.95%까지 제거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도 돕는다고 한다. 제품에 사용한 재료 또한 반려견의 장 건강을 생각해 자연에서 엄선했으며 소화율도 높다는 것이다.
그 결과 출시 이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온라인상에서 누적 판매 232만건을 기록했다. 이어 21일에는 CJ오쇼핑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여는 ‘반려동물 간식 특별 기획전’에도 정식 론칭하며, 홈쇼핑으로 판로를 넓힌다. 1차 판매 방송은 7월 21일 14시 35분에 시작한다.
디펫바이오의 관계자는 “TV홈쇼핑에 첫 진출인 만큼 온라인 판매와 다른 특전까지 준비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면서 “기호성 좋은 간식으로 반려견의 치아 및 구강 건강을 간편하게 챙기는 견사돌을 더 합리적인 구성으로 구매할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