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 트렌드 반영
특허 기술 ‘호찜팩’으로 맛과 편의성↑
단팥·야채·피자·김치만두호빵 등 4종
나만의 호빵 레시피 공유 이벤트 진행

[비즈월드] SPC삼립은 지난 13일부터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을 보다 간편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1입 포장 호빵’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SPC삼립 측은 최근 1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따라 삼립호빵을 한 개씩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한다.

‘1입 포장 호빵’은 특허 기술이 적용된 ‘호찜팩’ 포장으로 맛과 편의성을 더했다.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데우면 찜기로 갓 찐듯 촉촉한 호빵을 즐길 수 있다. 호찜팩은 조리 중 포장 내부의 증기 압력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자동으로 배출구가 형성되는 특허 기술로 포장을 미리 뜯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분이 유지된다.
‘1입 포장 호빵’은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 3종(단팥·야채·피자)과 ‘K-푸드’ 콘셉트로 한식의 풍미를 살린 식사용 호빵 등 총 4종이 판매된다.
▲고운 단팥 앙금의 풍미가 매력적인 ‘정통단팥’ ▲불고기 소스에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송송야채’ ▲진한 토마토와 라구 소스에 고기·치즈·햄·스위트콘을 넣은 ‘알찬피자’ ▲김치와 고기를 듬뿍 넣어 매콤한 김치만두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김치만두호빵’ 등이다. 모든 제품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SPC삼립 관계자는 “혼자서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삼립호빵을 즐길 수 있도록 ‘1입 포장 호빵’을 선보였다. 올 겨울, 일상 속 든든한 한 끼로 삼립호빵과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삼립은 호빵 시즌을 맞아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빵을 즐기는 자신만의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슬란드 항공권 ▲황금호빵(1돈) ▲호빵굿즈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되는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대상 및 방법 등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비즈월드=이효정 기자 / bombori61@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