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게이트가 당류는 줄이면서 달콤한 맛은 유지한 말차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카페게이트
카페게이트가 당류는 줄이면서 달콤한 맛은 유지한 말차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카페게이트

[비즈월드] 카페게이트가 당류는 줄이면서 달콤한 맛은 유지한 말차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메뉴는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한 음료 선택에 대한 관심과 트렌디한 말차(가루차) 열풍을 동시에 반영하면서 식약처 당류 저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됐다고 한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말차 열풍’이 거세다. 말차는 깔끔하면서도 깊은 풍미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건강 음료로 각광받고 있으며, SNS에서도 관련 키워드가 활발히 공유되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이에 카페게이트는 ▲제주말차라떼 ▲제주말차프라페 ▲오트말차라떼 ▲말차클라우디스무디 등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우유·오트밀크·크림 등과의 조화를 통해 말차의 풍미는 살리면서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말차 신메뉴는 오는 9월 17일부터 직영점에서 선출시되며, 9월 25일부터 전국 가맹점까지 확대 출시될 예정이다. 

또 공식 출시를 기념해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7일 동안 카페게이트 앱에서 말차 신메뉴 4종 10% 할인 쿠폰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페게이트 관계자는 “말차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트렌디한 음료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이번 신메뉴는 당류를 줄이면서도 풍미와 달콤함을 그대로 살려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이서윤 기자 / leesu@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