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는 보험금 자동청구, 할인 혜택 등에 힘입어 펫보험 가입 건수 8만건을 돌파했다.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는 보험금 자동청구, 할인 혜택 등에 힘입어 펫보험 가입 건수 8만건을 돌파했다. 사진=메리츠화재

[비즈월드] 메리츠화재(대표 김중현)는 지난해 말 기준 펫보험 보유 계약 건수가 업계 전체 건수(약 11만건, 손해보험협회 기준)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2018년 10월 국내 최초 장기 반려견 보험을 출시했다. 이어 2019년 4월에는 국내 최초 장기 고양이 보험을 출시하며 펫보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두 보험 합산 가입 건수는 8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메리츠화재는 업계 최초로 도입해 단독 운영 중인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이 반려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입장이다. 펫보험 가입 고객은 전국 약 400곳의 제휴 동물병원을 이용할 경우 복잡한 절차와 추가 비용 없이 보험금을 자동 청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리츠화재는 '다펫 할인' 서비스로 2마리 이상 가입 때 5%, 4마리 이상 가입 때 10%의 보험료를 할인한다. 반려동물 등록번호 고지 때도 보험료의 2%가 할인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국내 펫보험 시장의 리더로서 메리츠화재는 계속해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