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국제표준인증 획득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오른쪽)과 김백재 국제항공운송협회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오른쪽)과 김백재 국제항공운송협회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비즈월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이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국제표준인증을 취득하고 고부가가치 배터리 물류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최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인증(CEIV Lithium Batteries) 자격을 취득했다.

리튬 배터리는 항공운송 중 화재·폭발 등의 위험으로 운송 난도가 매우 높다. 이에 배터리 제조사들은 물류 수행기업 선정 시 국제표준인증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인증을 통해 배터리 물류 역량을 강화하고 배터리 제조사를 대상으로 한 물류 수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전기차 외에도 자전거·드론·선박 등 친환경 동력을 적용한 모빌리티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배터리 물류 시장 또한 각광받고 있다”며 “높은 전문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부가가치 물류 사업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