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가 미국·인도 등에서 열리는 대형 건자재·인테리어 박람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건자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은 KBIS 2024 장면. 사진=현대L&C
현대L&C가 미국·인도 등에서 열리는 대형 건자재·인테리어 박람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건자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은 KBIS 2024 장면. 사진=현대L&C

[비즈월드] 현대L&C(대표 정백재)가 미국·인도 등에서 열리는 대형 건자재·인테리어 박람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건자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L&C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 참가했다. KBIS는 전 세계 600여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박람회다. 현대L&C가 이 박람회에 참여한 것은 올해로 13회째다.

이 박람회에서 천연석의 패턴과 질감을 구현한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인 ‘칸스톤’과 MMA(메틸메타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인 ‘하넥스’를 비롯해 총 120여종의 제품을 소개했다.

북미 지역 기업 고객을 겨냥한 특화 디자인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시장에 특화한 하이엔드 엔지니어드 스톤 신제품인 ‘타히티안 크림’과 ‘리비에르’ 등이 대표적이다.

인도에서는 지난달 22~26일 벵갈로르에서 개최된 ‘Indiawood 2024’에 처음 참가해 인테리어 필름과 하넥스 등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Indiawood는 세계 620여 업체가 참가하는 인도 대표 가구·기자재 박람회다. 현대L&C는 Indiawood 참가를 통해 인도 업체와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현대L&C 관계자는 “주요 제품들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높은 인지도와 신뢰, 국가별 특화 제품 개발 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해 글로벌 건자재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