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편의 가상 광고 동영상 공개 일주일만에 네티즌 109만번 조회해
현실과 똑 같은 화면에 석촌호수 대관람차, 광화문 초대형 자판기, 남산 N서울타워 열기구 등 찾아가겠다는 댓글 줄이어
화이트데이 기념 ‘츄파춥스 펀치볼 세트’ 등 다양한 구성 선보여

츄파춥스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보인 FOOH(Faux Out Of Home, 가상 옥외광고) 동영상이 히트를 치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잠실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츄파춥스 대관람차가 돌아가는 가상 광고. 사진=츄파춥스
츄파춥스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보인 FOOH(Faux Out Of Home, 가상 옥외광고) 동영상이 히트를 치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잠실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츄파춥스 대관람차가 돌아가는 가상 광고. 사진=츄파춥스

[비즈월드] 츄파춥스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보인 FOOH(Faux Out Of Home, 가상 옥외광고) 동영상이 히트를 치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츄파춥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세 편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현재까지 총 109만회를 돌파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의 ‘좋아요’도 6000번에 이른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FOOH 영상은 현실과 똑같은 장소에 자연스러운 CG처리로 많은 네티즌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직접 방문하겠다는 댓글이 줄을 이으며 츄파춥스 측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고 한다.

서울 잠실 석촌호수를 배경으로 츄파춥스를 가득 채운 대관람차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동영상에는 ‘잠실에 이거 지금 인기다’, ‘아이들이 타야 된다고 난리’, ‘여기 가보자’라는 댓글이 달려 츄파춥스 측이 ‘#페이크옥외광고’ 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방문하지 않도록 안내했다.

또 서울 남산 N서울 타워 자물쇠 명소 뒤로 츄파춥스 열기구가 떠오르는 영상에도 ‘주소 좀 알려주세요’, ‘남산 가야겠다’ 등의 댓글이 달렸지만 ‘최근 유행 중인 옥외 CG 광고이니 괜한 헛걸음은 하지 마세요’라며 친절하게 알려주는 네티즌까지 등장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 나타난 초대형 츄파춥스 자판기 영상에는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리며 진짜면 좋겠다는 네티즌들의 열망이 드러났다. 어릴 때 사탕 자판기를 통해 ‘달달한 즐거움’을 누렸던 이들은 동영상을 통해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 행복한 상상을 경험했다는 것이다.

‘끝나지 않는 즐거움(FOREVER FUN)’을 슬로건으로 전 세계 사탕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츄파춥스는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비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FOOH 영상을 제작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츄파춥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츄파춥스 사탕과 사워게코, 사워크롤러, 사워벨트, 후르츠텔라와 멘토스 5종이 들어있는 사탕 젤리 세트에 츄파춥스 모양의 한정판 펀치볼까지 받을 수 있는 푸짐한 구성의 ‘사탕 젤리 펀치볼 기획 세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다.

[비즈월드=이서윤 기자 / leesu@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