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 본사서 창립기념식 가져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앞줄 가운데)과 대한항공 직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진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앞줄 가운데)과 대한항공 직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진

[비즈월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우기홍)이 창립 55주년을 맞아 4일 서울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한항공이 걸어온 55년 역사 속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들은 모두 꿈을 실천으로 옮기고 책임을 기꺼이 감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임직원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앞으로도 끝없이 도약할 대한항공의 미래와 다가올 또 다른 감동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대한항공은 수송보국의 창립 이념으로 사람과 사람을 잇고 필요한 곳으로 물류를 보내왔다”며 “때로 힘들고 어려운 길이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만이 걸을 수 있는 길을 꾸준히 걸어왔다”고 자평했다.

이어 “선배들의 자긍심과 원대한 꿈이 동력이 되었고 고객의 사랑과 국민의 신뢰가 든든한 두 날개가 되어 주었다”며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이 대한항공이 나아갈 길을 더욱 넓히고 있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대 현안인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통합 항공사 출범을 위한 말도 빼놓지 않았다. 양 사의 기업결합심사가 미국의 승인만을 앞둔 상황에서 “오랜 시간 많은 고민을 담았던 과정이 마무리되고 나면 우리 모두 역사적인 다음 페이지의 서사를 써 내려가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조 회장은 “앞으로 대한항공이 되고자 하는 모습은 누구나 꼭 타고 싶은 항공사, 100% 안전함을 믿을 수 있는 항공사, 집에 온 듯 편안하고 따뜻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는 항공사”라며 “운항·정비·서비스 등 각 분야가 유기적으로 협력한다면 대한항공의 본원적 경쟁력인 절대적인 안전 운항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나영찬 기자 / na@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