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가 롯데리아에서 '왕돈까스버거' 두 종을 출시한다.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롯데리아에서 '왕돈까스버거' 두 종을 출시한다. 사진=롯데GRS

[비즈월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에서 지난해 12월 테스트 메뉴로 선보인 돈까스를 활용한 신 메뉴 '왕돈까스버거'를 한정 메뉴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전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왕돈까스버거는 경양식 돈까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메뉴다. 사전 테스트 판매 시 발생한 장단점을 추가 및 개선했으며 다양한 맛 제공을 위해 매운 소스를 활용한 '매운왕돈까스 버거'도 맛볼 수 있다.

롯데리아는 왕돈까스버거 테스트 운영 기간 동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시스템 분석 결과 구매 고객 중 2030세대의 구매 비율이 약 77% 수준인 것을 확인했다. 또 전체 중 남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약 73%로 나타나 버거의 외관 및 패티 크기가 남성 고객층의 구매력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리아는 가성비적 측면 보안을 위해 돈까스 패티의 중량을 테스트 당시보다 10g을 더 늘렸다. 돈까스 패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본 소스 추가 제공 및 각각의 소스를 추가 구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왕돈까스버거 출시를 기념한 '선 넘는 경품' 프로모션도 오는 30일 시작된다. 다음 달 13일까지 왕돈까스버거 2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가 운영되고 직영점 50개 매장(롯데잇츠 앱서 확인 가능)에서 롯데잇츠 앱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한정 패키지 박스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사전 테스트 판매한 왕돈까스버거가 많은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 낸 만큼 롯데리아 브랜드만이 가능한 독창적 메뉴 개발로 즐거움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