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바르 다크 라거 ’병맥주(330㎖). 사진=부드바르
‘부드바르 다크 라거 ’병맥주(330㎖). 사진=부드바르

[비즈월드] 오리지널 체코 라거 ‘부드바르’는 다크 라거의 진정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부드바르 다크 라거’ 병맥주(330㎖)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부드바르에 따르면 부드바르 다크 라거는 체코 유일의 국영 브루어리이자 세계 최대의 수제 맥주 양조장으로도 알려진 부드바르에서 양조, 다크 몰트로 만들어진 보헤미안 시대의 맥주에 영감을 받아 체코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

특히 다른 첨가물 없이 오직 물, 맥아(몰트), 홉으로만 양조했다. 부드바르 오리지널 레시피에 뮌헨 몰트, 카라멜 몰트를 블렌딩해 체코 라거 본래의 상쾌한 청량감은 유지하면서 블랙 커피와 다크 초콜릿의 달콤쌉싸름한 풍미와 깊이를 더했다는 게 부드바르의 설명이다.

또 부드바르는 제품 라벨 디자인에 대표 브루마스터의 지문과 서명을 넣어 체코의 전통 방식으로 양조한 제품에 대한 부드바르의 자부심을 더했으며 부드바르 다크 라거가 상쾌하면서도 풍부한 맛과 향, 깊은 다크 몰트의 매력으로 ‘세계 최고의 다크 라거’상을 수차례 수상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부드바르 관계자는 “부드바르 다크 라거는 맥주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숨겨진 인생 맥주로 알려진 제품이기도 하다. 눈에 보이는 컬러 만으로는 알 수 없는 부드바르의 반전 매력을 한번 느껴보셨으면 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제대로 만든 오리지널 다크 라거인 부드바르 다크 라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김미진 기자 / kmj44@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