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의 '반도체 ETF 가이드북' 내용 중 메모리·비메모리 반도체 차이 설명 챕터.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반도체 ETF 가이드북' 내용 중 메모리·비메모리 반도체 차이 설명 챕터.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비즈월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반도체 ETF(상장지수펀드) 투자법을 총망라한 '반도체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반도체 ETF 가이드북은 반도체 제조공정과 밸류체인 등 산업 관련 기초 지식부터 어드밴스드 패키징, 온디바이스AI와 같은 최신 기술 트렌드까지 수록한 반도체 안내서다. 

또 미국·대만 등 국가별 반도체 산업 특징과 해당 국가에 투자할 수 있는 타이거(TIGER) ETF 상품도 확인볼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보유한 총 9종의 타이거 반도체 ETF 순자산 합계는 3조원에 이르며 국내외 반도체 기업 투자에서 모두 순자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ETF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정보들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월배당·미국투자·반도체 등 다양한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김병석 ETF운용본부 매니저는 "최근 AI 기반 서비스 확산으로 반도체 업황 개선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반도체 투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투자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