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일정 손실까지 방어하는 손익차등형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800억원 모집을 완료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일정 손실까지 방어하는 손익차등형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800억원 모집을 완료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비즈월드]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지난달 15일부터 단독 판매한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가 2주 만에 약 800억원을 모집하며 설정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펀드는 반도체솔루션·빅테크플랫폼 등 미래 경제를 주도하는 글로벌 핵심 산업에 투자한다. 특히 일반 고객을 선순위,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설정해 손실 발생 때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먼저 손실을 반영하는 구조를 지녔다.

한국투자증권은 이익이 발생하면 10%까지 선순위 투자자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하고 초과 이익부터는 선순위와 후순위 투자자 절반씩 나눈다.

한국투자금융그룹의 후순위 투자 출자분까지 포함해 전체 운용 규모는 913억원 수준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앞서 지난해 8월에도 같은 구조의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를 출시해 919억원을 모집한 바 있다. 해당 펀드는 설정 후 8%를 웃도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두 펀드 모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을 맡고 있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다양한 글로벌 테마에 투자하고 손실 우려를 줄이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구조의 상품을 출시해 고객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