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암보장형과 암간병보장형 중 선택할 수 있는 건강보험 '삼성 생애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암보장형과 암간병보장형 중 선택할 수 있는 건강보험 '삼성 생애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생명

[비즈월드] 삼성생명은 암과 간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삼성 생애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보험은 주보험에서 사망 보장 또는 암·간병 생활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약관에 따라 납입기간 중 암 진단 등을 받지 않은 경우 납입기간 경과 후에 '암 또는 암간병 생활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암 생활비 보장에 집중한 1형(암보장형)과 암에 더해 중증 간병 생활비 보장도 받을 수 있는 2형(암간병보장형)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1형(암보장형)은 약관에 따라 보험료 납입완료 후 암으로 진단 받을 경우 주보험 기납입보험료의 최대 65%를 암생활비로 지급하는 선택지다.

2형(암간병보장형)은 암과 함께 중증장기요양상태 판정, 중증치매상태로 진단 받을 경우 암간병생활비를 주보험 기납입보험료의 최대 50%까지 지급하는 보장이다.

다만 1·2형 보장 고객 모두 전립선암 또는 자궁암으로 진단 받을 경우에는 주보험 기납입보험료의 최대 20%를 지급받는다. 1형은 최초 1회의 암 진단 확정에 한정되며 2형은 암·중증장기요양·중증치매 중 최초 1회의 진단 확정에 한해 보장된다.

고객은 보장개시일 이후 납입기간 내 암 진단 등을 받을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는다. 주보험 납입기간 중 암 보장개시일 이후 초기유방암 등을 제외한 약관에서 정한 암으로 진단 받거나 합산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됐을 때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2형(암간병보장형) 고객은 약관상 각 보장개시일 이후 중증장기요양상태 판정, 중증 중증치매상태로 진단받는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다.

삼성 생애보장보험의 가입나이는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5·7·10·15·20·25·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생애보장보험은 사망보장뿐만 아니라 암과 간병까지 보장의 폭을 넓힌 상품"이라며 "고령화시대를 맞아 긴 노후를 든든하게 대비하고 싶은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비즈월드=최상규 기자 / csgwe@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