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1월 9일 화요일 자 문제. 사진=리브메이트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1월 9일 화요일 자 문제.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1월 9일 화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나왔다.

이번 문제는 "뜨거운 물이나 우유에 초콜릿 혹은 코코아 가루를 타서 만든 음료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다.

정답은 '핫초코'다.

앞서 전날인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오늘 진행하는 "매일 10시" 특가 상품으로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온전한 쉼을…(후략)"으로 정답은 '파르나스'였다.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동문서답]은 물음과는 전혀 상관없는 엉뚱한 대답을 뜻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 지난 6일 출제된 "햇빛이 강할 때 지면에서 아른거리며...(후략)"으로 정답은 '아지랑이'였다.

또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실내의 더러워진 공기를 바깥의 맑은 공기와 바꿔 주는 이 기구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환풍기'였고,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당면으로 만든 저칼로리 제품으로 KB Pay 쇼핑 오늘의 '매일 10시' 상품인 이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컵누들'이었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오늘의 운세'에서는 [2024 신년운세를 보는 모든 분들께 프리미엄…(후략)"으로 정답은 '재물운 쿠폰'이었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가까운 데 있는 것은 잘 보아도, 먼 데 있는 것은 선명하게 보지 못하는 시력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근시'였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설날의 다른 이름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한가위'였다. 지난해 12월 31일 마지막 날 문제는 "2024년인 갑진년은 무슨 해일까요?"로 정답은 '푸른 용의 해'였다.

지난해 12월 30일 출제된 문제는 "저울대 한쪽에 걸거나 저울판에 올려놓은 일정한 무게의 쇠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추'였다. 지난 12월 29일 출제된 문제는 "균일가 9,900원 이하 무료배송...(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물가 역주행'이었다.

지난 12월 2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에서 진행중인 [주택담보대출 한번에 비교! 대출하면 OOOOOO 증정], 이벤트...(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신세계상품권', 지난 27일 출제된 문제는 "12월 27일 진행되는 '아듀 2023 즉석뽑기 with KB Pay 쇼핑' 이벤트 종료시간은?"으로 정답은 '16시'였다.

또 지난해 12월 26일 출제된 문제는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크리스마스에 부르는 성탄 축하곡으로, 14세기 영국 종교 가곡의 한 형식으로 생겨나 발전된 이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캐럴'이었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크리스마스]는 예수의 탄생 기념일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원소기호 [Ca]인 칼슘은 원자 번호 20번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머니백카드를 KB Pay에 등록, KB Pay를 통해 결제 시 머니 몇 %가 적립될까요?"로 정답은 '5%'였다.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오늘의 운세'에서는 [OOOO를 보는 모든 분들께 프리미엄 재물운 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 중…(후략)"으로 정답은 '신년운세'였다.

지난해 12월 20일 출제된 문제는 "첫 방문 10%할인쿠폰 제공, 매일 열시 천원딜 응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 Pay의 온라인전통시장은?"으로 정답은 'KB온누리쇼핑'였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외부에서의 소리 자극 없이 귓속 또는 머릿속에서 감각하는 이상 음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이명'이었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