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12월 28일 목요일자 문제의 정답. 사진=KB 페이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12월 28일 목요일자 문제의 정답. 사진=KB 페이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12월 28일 목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나왔다.

이번 문제는 "KB Pay에서 진행중인 [주택담보대출 한번에 비교! 대출하면 OOOOOO 증정], 이벤트...(후략)" 관련이다. 

정답은 '신세계상품권'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 27일 출제된 문제는 "12월 27일 진행되는 '아듀 2023 즉석뽑기 with KB Pay 쇼핑' 이벤트 종료시간은?"으로 정답은 '16시'였다.

또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크리스마스에 부르는 성탄 축하곡으로, 14세기 영국 종교 가곡의 한 형식으로 생겨나 발전된 이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캐럴'이었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크리스마스]는 예수의 탄생 기념일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원소기호 [Ca]인 칼슘은 원자 번호 20번이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머니백카드를 KB Pay에 등록, KB Pay를 통해 결제 시 머니 몇 %가 적립될까요?"로 정답은 '5%'였다.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오늘의 운세'에서는 [OOOO를 보는 모든 분들께 프리미엄 재물운 쿠폰 지급] 이벤트가 진행 중…(후략)"으로 정답은 '신년운세'였다.

지난 20일 출제된 문제는 "첫 방문 10%할인쿠폰 제공, 매일 열시 천원딜 응모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 Pay의 온라인전통시장은?"으로 정답은 'KB온누리쇼핑'였다. 지난 19일 출제된 문제는 "외부에서의 소리 자극 없이 귓속 또는 머릿속에서 감각하는 이상 음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이명'이었다.

지난 1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에서 진행중인 [보험매니저 맞춤상담하고 다이슨 에어랩, OOO 받자!] 이벤트의…(후략)"으로 정답은 '플스5'였다. 지난 17일 출제된 문제는 "[마라카스]는 한 손에 하나씩 손잡이를 쥐고 흔들어서 연주하는 라틴아메리카의 타악기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6일 출제된 문제는 문제는 "개구리류의 대표적인 의사 소통 기관으로, 음향 및 진동 신호를 생성하는 이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울음주머니'였다. 지난 15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한 영화의 사인 포스터와 예매권 응모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이 영화 제목에 포함되는 단어는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노량'이었다.

지난 14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머니백카드를 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0.1%의 머니가 적립됩니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13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이벤트 Q&AI가 매주 치킨쏜닭!"이벤트의 경품은?"관련으로 정답은 'BBQ치킨'였다.

지난 12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진행되는 ...(후략)"으로 정답은 '10P', 지난 11일 출제된 문제는 "12월 KB Pay오픈런 이벤트에서 정오시간대 응모하면 추첨 후 경품을…(후략)"으로 정답은 '아이폰15Pro'였다.

지난 10일 출제된 문제는 "[혈당]은 혈액 속에 함유되어 있는 포도당을 의미한다."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얇게 썬 양고기나 쇠고기, 해산물, 채소 따위를 끓는 육수에 넣어 살짝 익힌 후, 소스에 찍어 먹는 중국 요리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훠궈'였다.

또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쇼핑의 신규 서비스인 OOOO를 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후략)"으로 정답은 '선물하기'였다.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치좁쌀 가루를 익반죽하여 둥글게 빚은 뒤, 가운데에 구멍을 내어 삶아낸 떡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오메기떡'이었다.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최근 높은 물가 상승률을 보인 OO를 KB Pay 쇼핑 "매일10시"에 특가로…(후략)" 관련으로 정답은 '우유',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KB Pay 머니백 카드 출시 이벤트 관련 경품 상품이 아닌 것은"?으로 정답은 '갤럭시23 울트라'였다.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드러머 발치에 두는 드럼통으로, 드러머가 의자에 앉아서 칠 때는 발로 페달을…(후략)"으로 정답은 '베이스 드럼'이었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컵을 쉽고 안전하게 쥘 수 있도록 컵에 씌우는 종이나 실리콘, 천 소재의 띠를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컵 홀더'이었고,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컴퓨터 그래픽이나 모션캡처 등의 기술로 가상 캐릭터를 만든 후, 이 캐릭터를 이용해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사람을 무엇이라고 할까요?"로 정답은 '버츄얼 유튜버'였고,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에서 영화 OOOOO의 친필사인 포스터와 예매권 응모…(후략)"으로 정답은 '싱글인서울'이었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상품과 서비스 이용에 따라 쌓인 포인트를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