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특허출원(PCT) 제도와 시스템 설명, 질의응답 진행

특허청 CI. 사진=특허청
특허청 CI. 사진=특허청

[비즈월드]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지난 21일 오후 국제출원에 관심 있는 일반인, 변리업계 종사자, 기업 지식재산권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제출원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의 2022년 국제 특허출원(PCT, Patent Cooperation Treaty-특허협력조약 회원국 간 하나의 PCT 출원서로 다수 국가에 동시에 출원할 수 있는 제도) 건수는 세계 4위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맞춰 특허청은 이번에 PCT 분야를 자세히 설명하고 제도, 사례, 시스템에 대해 종합적인 안내를 함으로써 국제출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한다.

온라인 설명회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발표자(특허청, WIPO)와 양방향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김기범 특허청 산업재산정보국장은 “글로벌 시대에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해외 특허권 확보가 중요하다”며 “특허청은 국민이 신속하게 해외 특허권을 확보하도록 설명회 등을 통해 국제출원에 대한 정보를 계속 전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누리집(www.kipo.go.kr) 알림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특허청(042-481-5209)으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비즈월드=정영일 기자 / zprk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