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오는 14일까지 메타버스로 하반기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오는 14일까지 메타버스로 하반기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비즈월드]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오는 14일까지 메타버스로 2022년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즈니스와 직무 등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도입한 후 두 번째 메타버스 설명회다.

지원자라면 누구나 메타버스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 게시된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메타버스 접속 주소와 입장 코드를 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에는 설명회 기간 동안 언제나 들어올 수 있다.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 접속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은 약 27만4000㎡(약 8만3000평) 규모의 인천 송도 사업장과 주요 시설을 그대로 보여준다.

또 이번 설명회에는 실험실 및 개발 현장으로 이동하는 동선을 따라 재직자가 관련 직무를 상세히 설명하는 '삼바올래길' 콘텐츠가 적용됐다.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생생한 취업 정보 및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채용 담당자는 "이번 채용 설명회는 지원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취업 및 직무 정보를 강화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됐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K-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