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헤이플로깅 공식 엠배서더 배우 김무열, 윤승우 부부. 사진=볼보자동차
볼보자동차 헤이플로깅 공식 엠배서더 배우 김무열, 윤승우 부부. 사진=볼보자동차

[비즈월드] ◆ 볼보자동차, ‘2022 헤이 프로깅‘ 사전접수 진행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배우 김무열, 윤승아 부부와 함께하는 ‘2022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에 앞서 한정판 플로깅 키트를 공개하고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7월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2022 헤이, 플로깅’에 앞서 판매하는 한정판 키트는 러닝 전문 브랜드 ‘브룩스’의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티셔츠와 버려진 낙하산 소재를 재활용한 플로깅 가방 및 플로깅 장갑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반려동물이나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1인 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스페셜 패키지를 추가 제공한다. 스페셜 패키지 구성은 1인 가구를 위한 볼보 캠핑 체어와 반려동물을 위한 폐비닐 재활용 풉백 파우치 및 친환경 풉백, 다인 가구를 위한 폐지 활용 멸종동물 조립키트로 한정판 키트 구매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플로깅 키트는 이달 20일 오전 10시부터 ‘볼보 라이프스타일 숍’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총 3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판매가는 2만5000원이며 판매금 전액을 구매자 명의로 환경재단에 기부돼 무분별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문제인식 제고 및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22 헤이, 플로깅’ 캠페인을 기념해 브랜드 공식 엠배서더 배우 김무열, 윤승아 부부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볼 수 있는 특별 영상을 제작했다. 양양에서 운영중인 친환경 스테이 ‘셀로판 비’에 대한 내용과 부부가 설명하는 플로깅에 대한 에피소드, 그리고 부부가 직접 해변가에서 플로깅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은 20일 볼보자동차코리아 라이프스타일 숍,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공개된다. 

렉서스코리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렉서스 메타시티’ 오픈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렉서스 메타시티’ 오픈했다. 사진=렉서스코리아

◆ 렉서스코리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렉서스 메타시티’ 오픈

렉서스코리아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렉서스 메타시티(LEXUS METACITY)’를 구축해 다양한 전동화 모델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는 사용자가 아바타를 통해 가상체험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렉서스 메타시티’는 지난 15일 공식 출시한 뉴 제너레이션 NX와 전기차 UX 300e 등 렉서스 전동화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는 NX‧UX 존, NX 차량 시승 체험이 가능한 테스트 드라이브 존, 그리고 렉서스의 전동화 라인업과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일렉트리파이드 & 헤리티지 존(Electrified & Heritage Zone)으로 구성됐다. 7월 중에는 렉서스 복합문화공간인 커넥트투(CONNECT TO) 가상공간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렉서스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렉서스가 MZ세대를 포함해 더 많은 고객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자신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렉서스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렉서스 메타시티’를 런칭했다”며 “앞으로도 렉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렉서스 메타시티’는 제페토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제페토 검색창에 ‘렉서스 메타시티’를 검색해 입장하면 된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사진=미쉐린코리아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 사진=미쉐린코리아

◆ 미쉐린코리아,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시리즈 2종 출시

미쉐린코리아가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서킷에서의 레이싱 주행에 초점이 맞춰진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과 서킷에서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반 도로에서 특히 극강의 성능과 향상된 수명을 제공하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제품이다.

우선,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트랙에서 숙련된 운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이탈리아 나르도(Nardò) 트랙에서 진행한 내부 테스트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타이어를 장착한 포르쉐 911 GT2 RS는 같은 차량에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를 장착했을 때보다 최대 2.9초 더 빠른(㎞당 0.5초) 랩타임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을 증명했다. 엔진 성능을 약 30% 높인 것과 같은 결과다.

이러한 성능 향상을 위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도로용 타이어 최초로 모터스포츠용 타이어에 적용된 고무 컴파운드를 이용해 제작됐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의 새로운 트레드 패턴은 특히 마른 노면에 최적화됐다. 타이어의 바깥쪽 숄더는 적은 홈과 트레드 패턴율을 줄이고 트레드 중앙 그루브 폭을 좁혀 노면에 닿는 고무 부분을 늘렸다. 

이를 통해 타이어의 강성을 높여 스티어링 정확도를 높였으며 더 높은 접지력을 갖출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는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10% 가까이 늘렸으며, 현재 출시되는 초고성능차의 높은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의 후속으로 출시되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80%는 트랙을, 20%는 일반 도로를 위해 제작됐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줌과 동시에 일상에서도 다재다능한 타이어다.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주행성능 모두를 위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두 개의 폴리에스테르 층과 한 개의 폴리아마이드 층을 결합해 제작됐다. 이 과정에서 여러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이와 같은 기술적 개선은 더 높은 코너링 속도와 고속에서 탁월한 안정성을 실현했다. 또한, 트랙에서 전 제품 대비 랩타임을 10바퀴 주행 시 7.29초 감소시키고 서킷과 도로에서 높은 안정성을 갖췄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의 비대칭 트레드 패턴은 바이 컴파운드 기술(Bi Compound Technology)을 적용했다. 타이어 바깥쪽은 마른 노면에서 코너링 시 최대 접지력을 제공하도록 강성이 조정된 특수 엘라스토머를 적용했으며 안쪽은 정확성과 제어 성능에 최적화된 보다 단단한 엘라스토머가 적용됐다. 

또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커넥트 타이어는 ‘기능성 엘라스토머’가 포함된 새로운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해 더 균일한 재료와 더 나은 회전 저항(에너지 효율성)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리카 함량을 높여 젖은 지면에서도 우수한 강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외부 숄더 강화를 통해 트랙에서의 마모를 방지하며 랩 횟수가 늘어나도 높은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는 트랙 수명 기술 2.0(Track Longevity Technology 2.0)이 적용됐다. 하지만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커넥트 센서 추가를 통한 타이어 성능 모니터링 기능은 국내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은 Porsche 911 GT2RS, 911 GT3 RS, Ferrari 458 Italia, Mercedes-AMG GT black series 등 차량에 기본 장착되며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커넥트는 BMW M2 M3, M4 및 Porsche 911시리즈에 기본 탑재된다. 국내에서는 각각 6개, 19개 사이즈로 순차적 출시 중이며, 전국 미쉐린 타이어 대리점에서 판매 중이다. 

[비즈월드=손진석 기자 / son76153@empa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