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월드] 코너스톤 온디맨드는 AI 구동 기반의 새 인재관리 솔루션 ‘코너스톤 엑스플로러(Cornerstone Xplor)’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코너스톤은 ‘코너스톤 엑스플로러’가 완전히 통합되고 고도로 맞춤화된 학습, 스킬 개발, 성장 및 경력 이동이 가능해 모든 조직 구성원의 전체적인 인력 성장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너스톤 스킬 그래프(Cornerstone Skills Graph)와 자가 학습 AI에 의해 구동되는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인재 리더들이 직원들의 위치에 상관없이 고도로 개인화되고 완전히 연결된 성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지원한다.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직원 성장을 위한 모든 요소를 단일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한 최초의 솔루션이다. 코너스톤의 핵심 역량인 심층적 인재관리 역량, 업무 흐름, AI 데이터 및 인텔리전스가 강화됐다.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지능적 분석을 통해 새로운 학습 기회와 가장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개인을 멘토 및 전문가와 연결해주며 직원들을 실무에 참여시키고, 기업 내에서 가용한 잠재적 커리어 경로를 자동 생성해준다.

AI 기술 기반의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사람, 콘텐츠, 스킬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학습 및 스킬 경로를 자동 생성하고 필요한 순간에 가장 관련성 있고 영향력 높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그 과정에서 새로운 연결, 멘토 및 커리어 여정을 제안해준다.

또 직원들의 스킬을 잠재적인 새로운 커리어 경로와 멘토, 직무, 수행력 및 프로젝트에 자동으로 매칭해 ‘인재 마켓플레이스’에 연결해준다.

필 손더스(Phil Saunders) 코너스톤 CEO는 “새로운 업무 시스템에 대한 코너스톤의 비전은 기업과 직원이 진화하는 업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코너스톤 엑스플로러는 그 비전의 핵심으로 직원의 개인적인 성장 경험을 제공하고 인재 리더에게는 직원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재능있는 인력을 양성 전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너스톤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연례 고객 및 파트너사 행사인 ‘코너스톤 컨버전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 코너스톤 엑스플로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jungjh@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