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비즈월드] ◆롯데하이마트, '홈캉스'족 위한 '올인홈 가전 대전' 행사 개최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31일까지 '홈캉스족'을 위한 '올인홈(All in Home) 가전 대전'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에어컨, 주방가전, 세탁가전 등 '집콕' 생활에 도움을 주는 인기 가전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제품과 금액대에 따라 캐시백 최대 50만원, 무이자 할부 최대 36개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홈쿨링 시즌오프 에어컨 대전'이 펼쳐진다. 에어컨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이 주어지고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함께 구입하면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방구석 홈캉스' 행사가 진행된다. 시원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여름 가전부터 프리미엄 음향 가전, 침구류, 소파 등 휴식을 위한 상품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올 여름휴가 시즌에는 외부 활동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안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가전을 찾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특별행사를 마련했으니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 올 상반기 '홈술' 제품 1위 차지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시장의 비중이 확대되는 가운데 '카스'가 2021년 상반기 '홈술' 제품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닐슨코리아는 최근 올해 상반기(1~6월) 가정용 맥주 시장 점유율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약 38%의 점유율로 2위 브랜드와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가정 시장에서 1위 브랜드 자리를 수성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가 약 53%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오비맥주는 앞으로 가정 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종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노르디스크 맥주'와 '백양BYC 비엔나라거' 등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산 맥주, 수입 맥주, 수제 맥주 등 수많은 맥주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의 점유율은 최근 맥주 시장의 판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그 의미가 크다"며 "오비맥주는 소비자 만족 최우선 전략으로 하반기에도 국내 맥주 시장 견인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BAT코리아
진=BAT코리아

◆BAT, '오픈 이노베이션 해커톤' 통해 ESG 혁신 파트너 발굴

BAT코리아는 'BAT 오픈 이노베이션 해커톤(BAT Open Innovation Hackathon)'을 개최하고 생산분야 스마트 혁신을 함께 도모할 스타트업 파트너를 발굴했다고 4일 밝혔다.

BAT 오픈 이노베이션 해커톤은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BAT의 ESG 경영인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위한 혁신 성장의 기반을 닦기 위해 국내 최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N15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한 공모전이다.

서류 심사를 통해 1차 선발된 10개 팀이 온라인으로 개최된 총 사흘간의 헤커톤에서 스타트업 전문가의 멘토링을 거쳐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PoC(신기술 검증) 분야에서는 에이치큐브가, 지속가능 혁신 분야에서는 케이아이오티가 최종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솔루션 타당성 검증 절차를 거쳐 후속 협력사업 연계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한 나머지 팀에게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최대 1억원의 액셀러레이팅 사업 참여를 통해 사업화 지원 및 제품 개발, 투자 연계에 대한 후속 지원이 주어진다.

깅승호 BAT 사천공장 상무는 "파트너로 최종 선정된 팀 외에도 실현 가능한 수준 높은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해 매우 치열한 선발 과정을 거쳤다"며 "선발된 스타트업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BAT 제조공장의 그룹 내 리더십과 경쟁력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교원그룹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빨간펜' 이색 굿즈 '빨간펜 땡김' 선봬

교원그룹은 MZ 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빨간펜' 이색 굿즈인 '빨간펜 땡김'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빨간펜 땡김은 빨간펜 브랜드 출시 30주년 및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로 출범하는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빨간펜과 조미김 제조기업 '광천김'이 함께 제작한 굿즈다.

어린 시절 빨간펜 학습지를 풀어본 경험이 있는 MZ 세대들을 겨냥해 '문제가 안 풀릴 때 빨간펜, 인생이 안 풀릴 땐 빨간펜 땡김'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선생님이 학습지를 채점할 때마다 빨간색 동그라미가 하나씩 늘어나면 기쁨을 느꼈 듯이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매콤한 김이 자꾸 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빨간펜 땡김은 가벼운 스낵이나 술안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용 김(5g) 사이즈로 12봉 구성으로 이뤄졌다. 조미김 위에 매운 라면 정도의 맵기로 시즈닝을 가미해 매콤한 감칠맛을 전한다.

이 상품은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커머스 '마켓85'와 'K멤버스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켓85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 기쁨을 더하고자 '행운의 골드김'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빨간펜이 국내 대표 학습지를 넘어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는 의미를 고객과 함께 나누며 신선함과 즐거움을 전하고자 빨간펜 땡김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렛츠와인
사진=렛츠와인

◆렛츠와인, 자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렛츠 프로젝트' 출시

와인&라이프 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렛츠와인이 와인과 관련된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을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렛츠 프로젝트'를 출시했다.

렛츠 프로젝트는 '아침에는 커피 한잔, 저녁에는 와인 한잔 등 심플한 인생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목표로 한다. MD, 패션 디자이너, 인플루언서 등 와인을 공통 분모로 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해 유용한 와인 관련 아이템을 기획한 후 판매한다.

첫 프로젝트의 테마는 '아임와인(I’m Wine)'이다. 와인 2~4병과 치즈, 스낵까지 담을 수 있는 크기의 가방과 매트로 구성된 피크닉 세트를 비롯해 감각적인 타이포 프린팅이 포인트이자 크리스탈 유리로 만들어진 글라스 세트, 와인을 비스듬히 세워도 쓰러지지 않고 비치 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칠링 백이 포함돼 있다.

렛츠와인 관계자는 "일상에서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와인 잔이나 칠링 백 등 관련 아이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렛츠 프로젝트를 통해 와인 애호가라면 누구나 원하는 우수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스킨1004
사진=스킨1004

◆스킨1004, 영국 런던 팝업 스토어 입점

스킨1004는 영국 K-뷰티 브랜드 유통기업 글램 터치(Glam Touch)가 런던 소호에 문을 연 팝업 스토어에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라인'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글램 터치는 지난 2017년 원스톱 온라인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 이후 코스알엑스(COSRX), 달바(d’Alba), 디어 등 경쟁력 있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영국에서 판매하는 K-뷰티 전문 유통사다.

스킨1004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와 인지도를 쌓으며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아 글램 터치 팝업 스토어에 입점하게 됐다.

팝업 스토어에 입점한 제품은 센텔라 앰플과 센텔라 토닝 토너, 센텔라 크림 등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라인 4종이다. 스킨1004는 팝업 스토어 입점 기간 동안 샘플 증정 및 제품 무료 나눔 이벤트 등을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스킨1004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런던의 시가지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제품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번 영국 스토어 입점이 스킨1004의 유럽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유니룩스
사진=㈜유니룩스

◆크린업24, 500호점 오픈 기념 이벤트

㈜유니룩스는 셀프 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가 500번째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이달 한 달간 빨래방 창업 비용 5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4일 밝혔다.

크린업24는 전국 500개 매장 돌파를 기념해 창업 비용 500만원과 함께 상권 내 홍보 시 활용할 수 있는 현수막, 전단지, 배너를 제공한다. 또 효율적으로 매장 홍보를 할 수 있도록 블로그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지도 등록 서비스 등 마케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크린업24 관계자는 "비대면 서비스의 확장으로 무인매장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사물인터넷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자의 매장 운영 편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과 마케팅 지원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셀프 빨래방 매장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휘슬
사진=휘슬

◆휘슬, 휴가 지원 이벤트 진행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Whistle)이 여름을 맞아 휴가 지원 이벤트 '휘슬과 함께 휴가 떠나자'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휘슬 앱에 사진을 공유하면 자동 응모되는 헹사다. 앨범에 있는 휴가 사진을 휘슬 앱 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휘슬 Live '공감'에 공유하면 신청 가능하며 휘슬 앱을 설치해 회원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휘슬은 이달 말까지 이벤트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 40만원 상당의 호텔&리조트 숙박권(1명)과 간식 세트(1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휴가 사진을 많이 올려 휘슬 Live 포인트가 높을수록 호텔&리조트 숙박권 당첨 확률이 커진다.

휘슬 관계자는 "휘슬 회원들이 지난 여행을 추억하면서 또 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휴가 지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매월 쉽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회원들이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밀리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드라이빙 북토크' 개최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오는 10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와 함께 달리는 마이바흐 안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북 토크쇼 '드라이빙 북토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리무진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안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북토크다. '차세대 리더(Reader & Leader)가 갖춰야 할 소양'을 주제로 한 북토크와 올해 첫 차 출시 100주년을 맞이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주행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첫 토크쇼에는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존 리가 경제와 투자 관념에 대해 얘기를 하며 존 리가 직접 녹음한 오디오북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과 '엄마, 주식 사주세요'를 듣고 대화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도영민 밀리의 서재 독서라이프팀 팀장은 "밀리의 서재는 한국과 프랑스 이원 생중계로 진행된 '베르나르 베르베르 문학살롱'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독서 매개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힘펠
사진=힘펠

◆힘펠, 새 라디오 광고 '환기타임 여름편' 공개

환기가전 전문기업 힘펠(대표 김정환)은 환기 시스템 '휴벤S'의 라디오 광고 '냉방비 걱정 없는 올바른 환기방법–환기타임 여름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휴벤S는 오염된 실내 공기는 실외로 배출하고 들어오는 실외 공기 중 초미세먼지까지 거를 수 있는 다중 필터 시스템을 탑재한 환기 시스템이다. 특히 실내외 공기 전환 시 열에너지를 교환함으로써 냉방에서 손실되는 에너지를 최대 52% 줄여주는 전열교환소자가 작동한다.

이번 광고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자주 문을 열고 실내 환기를 해야 하지만 더운 날씨로 문을 연 상태에서도 에어컨을 가동해야 해 전기요금이 걱정인 이들에게 '문을 닫고도 환기를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힘펠은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신선한 공기는 안으로, 편리하게 환기시켜 우리의 건강을 지켜요' 등 환기 시스템의 효과성을 알리는 쉬운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많은 청취자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힘펠 관계자는 "여름철 올바른 환기 방법을 알려 무더위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시몬스, 시몬스 맨션 오산점 오픈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시몬스 맨션 오산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오산점은 롯데하이마트 오산점과 삼성디지털프라자 오산본점, LG베스트샵 오산본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등 쇼핑·편의시설 등이 밀집된 핵심 상권에 들어섰다.

지상 2층으로 이뤄진 150평 규모의 매장에서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혼수 침대의 대명사인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을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이즈의 매트리스가 구비돼 있다.

여기에 F/W 신제품 프레임 '올로(Olo)'와 '라토(Lato)' 등도 만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준비된다.

시몬스는 오산점은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케노샤 정품 침구 및 베개, 매트리스 커버 등 구매 금액에 따라 제공되며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