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C녹십자랩셀
사진=GC녹십자랩셀

[비즈월드] ◆GC녹십자랩셀 자회사 그린벳, 마미닥터와 업무협약

GC녹십자랩셀은 자회사인 반려동물 토털 헬스케어 기업 그린벳이 지난 2일 '마미닥터'와 반려동물용 펫푸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그린벳은 반려동물 분야의 토털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지난 3월 설립된 회사다. 마미닥터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유기농 펫푸드 업체로 주요 납품처는 내츄럴 코어, 풀무원 아미오 등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반려동물용 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유통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Pet+Family)족'의 소비가 늘면서 반려동물용 프리미엄 건기식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능성 사료와 같은 특수 사료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대우 그린벳 대표이사는 "국내 1위 펫푸드 업체인 마미닥터와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펫푸드 사업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바탕으로 우리의 삶 또한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 중남미 최대 시장 브라질서 '허쥬마·트룩시마' 입찰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중남미 최대 제약 시장인 브라질에서 2년 연속으로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와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입찰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각 제품의 효능 및 안전성,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으로 최근 브라질 의약품 입찰에 나섰다. 그 결과 2년 연속 브라질 연방정부에 허쥬마를 공급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두 개 업체를 선택한 브라질 연방정부가 올해는 셀트리온헬스케어와 단독 계약을 체결, 허쥬마가 트라스투주맙 시장에 독점 공급될 예정이다.

트룩시마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라질 주정부 입찰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상파울루를 비롯한 총 8개 주정부 입찰을 수주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서의 성과를 발판 삼아 중남미 시장 확대를 더욱 빠르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콜롬비아에서 시작한 직접 판매를 페루, 칠레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처방 데이터(real-world data)를 바탕으로 브라질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주요 무대가 미국, 유럽 외에도 중남미, 중동, 아시아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글로벌 시장 처방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HK이노엔
사진=HK이노엔

◆inno.N, 국제학술지에 뒤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정' 논문 등재

HK이노엔(이하 inno.N)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임상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의학저널 'AP&T'에 등재됐다고 3일 밝혔다.

케이캡정은 inno.N이 2019년 출시한 대한민국 30호 신약이다. 국내에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등의 적응증으로 허가를 받았다.

inno.N은 2019년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임상연구 논문을 시작으로 매년 국제 학술지에 연구 내용을 등재, 글로벌 무대에서 케이캡정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

이번에 등제된 임상시험은 국내 다기관에서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을 진단받은 324명의 환자를 이중눈가림으로 무작위 배정해 케이캡정 50㎎(n=108)과 케이캡정 100㎎(n=108) 그리고 위약(n=108) 투여군으로 나눠 4주간 진행한 연구다.

연구 결과 케이캡정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 위약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였다. 케이캡정은 가슴쓰림과 위산역류 증상을 모두 유의하게 개선시켰고 중등도에서 중증 이상의 증상을 호소하는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도 높은 치료효과를 나타냈다.

inno.N 관계자는 "케이캡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우수한 효과와 빠른 약효 발현 등으로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며 "현재 케이캡정의 경쟁력을 한층 더 키우는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보령제약
사진=보령제약

◆보령제약 '카나브', 뇌졸중 환자 혈압 조절에서 효과 보여

보령제약은 고혈압 치료제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가 뇌졸중 환자의 혈압 조절에서 효과를 발휘해 뇌졸중 재발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였다고 3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최근 대한신경과학회 주관 국제학술지인 '저널 오브 클리니컬 뉴롤로지(JOURNAL OF CLINICAL NEUROLOGY)'에 카나브를 통한 뇌졸중 환자의 혈압 조절률을 알아본 '패뷸러스(FABULOUS)'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패뷸러스 연구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급성기 이후 허혈성 뇌졸중 또는 일과성 허혈 발작 환자 1035명을 대상으로 피마사르탄의 유효성, 안전성을 평가한 임상연구다.

보령제약은 의료기관 27곳에서 대상자를 등록해 24주간 추적관찰을 진행했으며 뇌허혈 환자의 혈압 조절률을 대규모 수준에서 체계적으로 연구했다.

연구 결과 카나브 투약 24주차에 피험자의 약 70%가 목표 혈압인 '140/90mmHg 미만'에 도달했다. 대한고혈압학회에서는 140/90mmHg을 고혈압 진단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연구 시작 당시 피험자의 평균 혈압은 162.3±16.0/92.2±12.4mmHg이었다.

피험자의 혈압이 낮아지면서 주요 심혈관 사고 관련 수치도 낮아졌다. 뇌졸중 재발률은 2.73%, 기타 심혈관 사고 발생률은 0.88%, 심혈관 질환 사망률은 0.29%, 전체 사망률은 0.58% 등에 그쳤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카나브는 우리나라 15호 신약으로 2011년 출시 이후 지난해 처방액 1000억원을 넘은 치료제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허혈성 뇌졸중 및 일과성 허혈 발작 환자에 대한 혈압 조절 효과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사진=일동제약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BBR4401'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획득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체 개발한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44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BBR4401)'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자격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BBR4401은 장에서 담즙산과 물리적으로 결합, 체외 배출을 유도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저해하며 이를 통해 간에서 담즙산 합성 시 체내 콜레스테롤이 소모되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일동제약은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이 효과를 관찰했다. 이를 토대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준이 정상 혹은 경계역에 해당하는 LDL-콜레스테롤 100 mg/dL 이상 150 mg/dL 미만의 성인 남녀 66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햇으며 그 결과 현저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대조군과 저용량 및 고용량군으로 나뤄 12주간 BBR4401을 섭취하게 한 결과 저용량군과 고용량군 모두 대조군 대비 혈액 LDL-콜레스테롤 수준, 아포지단백B 수준이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총 콜레스테롤과 non HDL-콜레스테롤 등 혈액 지질 수준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일동제약은 BBR4401 상용화에 착수해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을 추진하고 내년 1분기 중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시리즈'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한독
사진=한독

◆한독의약박물관, '타임캡슐 2021-Draw Your Future!' 개최

한독은 국내 최초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이 9월 30일까지 박물관내 생명갤러리에서 '타임캡슐 2021-Draw Your Future!'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일반인들 참여로 마련됐다. 한독의약박물관은 지난 5월 한 달간 코로나가 끝나고 평범한 일상이 돌아오면 하고 싶은 것을 주제로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참가자들이 본인의 바람을 표현한 작품을 보내왔으며 그중 총 105점의 작품을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기획전은 105점의 작품을 만남, 여행, 일상, 회복 등 4개 테마로 나눠 전시한다. 대표 작품인 박시은 학생의 '다 같이 달리기 하자'는 코로나19가 끝나고 가족들과 마스크 없이 자유롭게 달리고 싶은 마음을 아이의 순수한 마음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홍무견씨의 '다시 만난 오늘' 작품은 반려견과 마스크 없이 산책하는 평범한 일상을 담고 있다.

기획전에는 밝은 미래를 상상하는 오늘은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 아티스트 토크 영상을 통해 참여자의 작품 의도를 들을 수 있으며 이 영상은 한독의약박물관 유튜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인비절라인 코리아
사진=인비절라인 코리아

◆인비절라인, '하이틴모델 콘테스트' 진행

인비절라인 코리아가 이달 한 달간 SNS를 통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인비절라인 하이틴모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 어린이용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 퍼스트' 제품 출시를 기념해 열린 '키즈모델 콘테스트'의 성공에 따라 마련된 행사다.

청소년 누구나 인비절라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참가자 개인 계정에 미소 짓는 얼굴 사진을 올리면 참가할 수 있다. 인비절라인은 8월 한 달간 응모한 참가자들 중 남녀 각 5인으로 구성되는 총 10명의 청소년들을 TOP10으로 선정,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최종 선발되는 남녀 각 두 명씩 총 네 명의 청소년들은 향후 2년간 인비절라인 공식 하이틴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인비절라인 코리아 관계자는 "교정이 필요한 청소년들이라면 적기를 놓치지 말고 아름다운 미소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고 말했다.

사진=휴테크산업
사진=휴테크산업

◆휴테크, 오는 15일까지 코스트코와 함께 고객 체험 로드쇼 진행

휴테크산업이 오는 15일까지 코스트코 대구와 광명 지점에서 안마의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로드쇼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타사 제품과 직접 비교 체험 후 성능에 만족한 고객들의 구매 후기가 많아 더 많은 고객에게 안마의자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트코 대구점, 광명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이 기간 휴테크 스테디셀러인 '카이(KAI) LS9 미스틱 골드' 안마의자를 비롯해 '카이 LS7 퍼플'와 '카이 RE7 그레이스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남영철 휴테크 영업2팀 과장은 "코로나19 올해 역시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의 목적과 취향에 맞춘 힐링 가득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이용 고객층이 넓고 접근성이 뛰어난 코스트코에서 로드쇼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세라젬
사진=세라젬

◆세라젬, '슬기로운 홈콕생활' 프로모션 전개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이 여름을 맞아 8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슬기로운 홈콕생활' 프로모션을 벌인다.

먼저 척추 의료가전 '마스터 V4' 구매 및 렌털 고객에게는 '세라체크 DTC 52종 유전자 검사 키트'와 마스터 V4 전용 러그를 기본 사은품으로 선물하며 세라젬 에어 마사지기, 발마사지기, 마스터 액세서리 4종 세트 중 하나를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마스터 V4와 안마의자 '파우제'를 동시에 렌털할 경우에는 결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렌털 고객에게는 월 1만원의 가격 할인이 주어지며 다양한 사은품도 준비된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세라봇'을 단품 혹은 안심 살균수기를 포함한 풀 패키지로 구매하면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세라젬은 이 기간 마스터 V4 보상판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오래된 안마의자나 척추 의료가전을 사용하는 고객이 마스터 V4를 구매하거나 렌털할 경우 보상 혜택이 선사된다.

세라젬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무더운 날씨가 겹쳐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올 여름 세라젬의 홈 헬스케어 제품을 통해 건강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프롬바이오
사진=프롬바이오

◆프롬바이오, '화사한날엔 콜라겐 300 라이트' 출시

프롬바이오는 '화사한날엔 콜라겐 300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층에서 주목하는 콜라겐 제품을 통해 이너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제품을 마련했다.

제품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엘라스틴 가수분해물, 밀크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 피부 속과 표층을 구성하는 성분을 주원료로 한다. 여기에 비타민C를 더했으며 분말 형태라 하루 1회 1포씩 물에 타지 않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프롬바이오 관계자는 "콜라겐의 효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성분 함량과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