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센터원 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사진=미래에셋증권

[비즈월드] ◆미래에셋증권, 업계 유일 '기업 주식 매입 성과보수' 업무 지원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김재식)은 16일 '기업 주식 매입 성과보수' 업무 지원 서비스를 증권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식 매입 성과보수제도는 법인의 임직원이 자사주를 사서 6개월 이상 보유할 경우 회사에서 매입 금액의 일정 비율을 현금(성과보수)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현재 다양한 기업에서 '주식 매입 리워드 프로그램' 또는 '주식 매입 성과보수 보상제도' 등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법인 기업이 약속한 기간까지 자사주를 보유한 임직원의 잔고 내역과 매입 금액을 미래에셋이 법인에게 직접 전달해 임직원 개개인이 회사에 제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또 법인도 임직원에게 매입 금액의 일정 비율을 성과 보수로 지급만 하면 되기에 편리하다.

주식 매입 리워드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성장을 위한 기업 목표 달성이나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임직원의 자사주 매수로 거래량 제고와 주가 안정 효과, 우호 지분 확대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회사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법인의 주식을 매입하는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새로운 직원 복지 방안을 찾고 있는 기업이나 경영권 안정이 필요한 회사에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어 앞으로 많은 법인이 해당 프로그램을 도입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미래에셋이 주식 매입 성과보수 업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나 '현대중공업지주'의 경우 해당 기업의 주가가 성과보수 지급 시기에 50~100%까지 상승했다. 기업은 임직원과 성장을 함께 공유하는 기업 문화를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임직원은 주가 상승에 대한 시세차익 기대와 함께 성과보수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양측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미래에셋증권 디지털고객케어센터는 주식 매입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을 위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계좌개설을 하고 신청 절차 등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처리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놨다. 평생 수수료 우대 혜택 및 추가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 MTS '해외 주식 서버자동주문' 서비스 선보여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16일 HTS 'H-able'을 통해 서비스 중인 글로벌 5대 시장(미국·중국·홍콩·일본·베트남) 대상 '해외 주식 서버자동주문' 서비스를 MTS 'M-able'에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에 따라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해외 주식 서버자동주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거래 시간 등이 국가별로 상이한 해외 주식 시장에 대한 편의성이 증대 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보유 주식 매도 ▲신규 주식 매수 ▲서버자동 예약주문 ▲잔고 편입 매도 등 다양한 거래를 할 수 있다. 서버자동 예약주문을 제외한 자동주문 서비스는 거래하는 국가의 실시간 시세가 신청돼야 가능하다. 주문 조건은 설정 후 감지 기간이 최대 30일까지 지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익보전율(Trailing Stop) 기능도 있어 시장에 휘둘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범위까지 손실을 제한하거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다. 이익실현가 대비 상승 또는 하락 허용하는 범위를 설정해두면 상승 및 하락하는 시점에 매도 및 매수 주문이 실행된다.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김신 SK증권 사장. 사진=SK증권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김신 SK증권 사장. 사진=SK증권

◆SK증권, 김신 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SK증권(사장 김신)은 김신 사장이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해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통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 실천을 다짐하는 릴레이 챌린지로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가 탈플라스틱 다짐 메시지를 인증 사진과 함께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김신 사장은 '탄소배출은 줄이GO! 플라스틱 다이어트 실천하GO!' 메시지와 함께 챌린지에 참여했다.

김 사장은 "캠페인 참여로 구성원의 자발적인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장려하고 환경보호에 관심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사회적 문제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ESG 경영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DF 연초 이후 1조원 자금 유입.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TDF 연초 이후 1조원 자금 유입.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TDF 연초 이후 '1조원 자금' 유입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김미섭, 서유석)은 연초 이후 TDF(Target Date Fund)에 1조원 자금이 유입됐다고 16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 TDF는 연초 이후 이달 13일까지 1조556억원 자금이 유입됐다. 같은 기간 TDF 전체 자금 유입이 2조1767억원인 점을 고려하면 48.5%가 미래에셋 TDF로 유입된 것이다.

해당 TDF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으로 특정 목표 시점에 맞춰 투자 자산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2011년 선제적으로 TDF를 출시했다. 국내 TDF 6조3800억원 중 44%에 육박하는 2조8000억원을 운용하는 국내 최대 TDF 운용사다.

미래에셋운용은 '자산배분 TDF' 및 '전략배분 TDF' 등 총 13가지 상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자산배분 TDF는 주식과 채권, 부동산 및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며 전략배분 TDF는 기본수익전략(시중금리+α 수익 추구), 시장중립전략(절대수익 추구), 멀티인컴전략(인컴 수익 추구), 자본수익전략(자산가격 상승 추구) 등에 분산 투자한다. 연초 이후 지난 13일까지 전략배분 TDF에는 9140억원, 자산배분 TDF에는 1416억원이 유입됐다.

특히 자금이 가장 많이 유입된 상품은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25혼합자산자투자신탁' 상품으로 2500억원이 유입됐다. 성과가 우수한 상품은 '미래에셋전략배분TDF2050혼합자산자투자신탁' 상품으로 연초 이후 12% 수익을 나타냈다.

7월 100세 시대 아카데미. 사진=NH투자증권
7월 100세 시대 아카데미.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유현준 건축가 유튜브 생방송 특강 진행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오는 29일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 특강'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7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명사 특강으로 '공간의 미래' 저자이자 건축사사무소 대표인 유현준 건축가의 특강을 운영한다.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이 바뀌면서 공간의 변화 속도가 빨라지고 방향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현준 건축가가 생각하는 공간의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유 건축가는 우리가 사는 공간 안에서 변화를 예측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변화시킨 공간 및 공간의 미래 등에 대해서 강연한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