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코로나19(COVID-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응원 메시지로 빛을 밝히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제공
롯데월드타워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코로나19(COVID-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응원 메시지로 빛을 밝히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제공

[비즈월드] ◆롯데월드타워, ‘코로나19’ 극복 위한 응원의 불빛

롯데월드타워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코로나19(COVID-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응원 메시지로 빛을 밝히고 있다.

이번 점등은 지난달 27일부터 타워 건물 외벽에 ‘코로나19’로 힘든 대구·경북 지역 포함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힘내세요 대구경북’, ‘힘내자! 대한민국’, ‘응원해요 의료진!’ 등의 응원 메시지를 매시 정각과 30분에 10분 동안 총 8회 연출하고, 타워 랜턴부는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 기간 동안 대한민국의 힘을 상징하는 태극문양 조명을 밝힐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물산 측은 “대구·경북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걱정하는 국민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고,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응원 메시지를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도 '#힘내요 DAEGU', '#힘내라 대구·경북' 등 해시태그와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응원 글이 계속 공유되고 있다.

김현수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 인력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구, 경북을 포함한 온 국민들이 함께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물산은 지난달 14일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역용품과 소독제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방역작업과 물품 전달을 진행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시각장애인의 홈쇼핑 이용 편의성 증진과 모바일 매체를 이용한 주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화 주문에서도 모바일 주문 혜택과 동일한 할인과 적립금 지원 제도를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시각장애인의 홈쇼핑 이용 편의성 증진과 모바일 매체를 이용한 주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화 주문에서도 모바일 주문 혜택과 동일한 할인과 적립금 지원 제도를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쇼핑 전화주문 서비스 실시

NS홈쇼핑은 시각장애인의 홈쇼핑 이용 편의성 증진과 모바일 매체를 이용한 주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화 주문에서도 모바일 주문 혜택과 동일한 할인과 적립금 지원 제도를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NS홈쇼핑의 경우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앱 주문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과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시각장애인은 작은 화면을 보고 주문하기에 어려움이 많아서 혜택을 누리기가 어려웠다.

이에 NS홈쇼핑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제안에 따라 시각장애인의 불평등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일 오전 9시부터 모든 시각장애인에게 전화 주문에서도 모바일 앱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을 벌이기로 한 것이다.

시각장애인 고객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NS홈쇼핑 고객센터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시각장애인 확인 증명서를 문자로 전송하면 된다. 상담사가 확인증 접수 후 해피콜로 안내하면 등록이 완료되며 관련 서류는 시각장애인 고객 등록 처리 후 즉시 폐기된다.

등록된 시각장애인 고객은 전화주문으로 NS홈쇼핑과 NS샵플러스 채널의 방송상품을 모바일 앱주문과 동일한 조건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해야 하는 이벤트 적립금도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일괄 지급하며, 앞으로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계속 마련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S홈쇼핑은 모든 상담사에게 시각장애인 고객의 전화주문 때 응대 사항에 대해 교육을 완료했으며, 상담사들은 주문은 물론 상품 설명과 추천까지 시각장애인 고객의 입장에서 응대할 계획이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기술의 발전 속에 소외받는 사람이 없어야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진정한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이다"면서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이 소비자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도록 더 많은 관심을갖고 유용한 정책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NS홈쇼핑은 2014년부터 장애인, 노약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정보 이용의 편견과 차별을 없애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삼성카드와 함께 3월 한 달 동안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삼성카드와 함께 3월 한 달 동안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 진행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삼성카드와 함께 3월 한 달 동안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최대 100만 삼성카드 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경품행사는 고객의 별도 신청 없이도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4월 7일 발표한다.

또 전자랜드는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중 일부 행사 모델을 삼성카드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한 고객에게 사용 포인트의 최고 500%까지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 혜택은 3000포인트 이상을 사용한 고객에 한하며, 최대 5만 포인트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이밖에 전자랜드는 공기청정기, 냉장고, 의류관리기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0만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또 아남전자 65형 TV, JVC 40인치 TV, 삼성 389L 냉장고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고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복균 전자랜드 금융CRM그룹장은 “2010년부터 삼성카드와 제휴를 시작해 지금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며 “이번 삼성카드 삼삼오오 축제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함께 합리적인 쇼핑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최일선 대구·경북 지역에서 고군분투중인 소방관들이 짧은 시간에 따뜻한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1955 버거 세트 이용권 4200장을 대구·경북 소방본부에 지난 2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비즈월드 DB
맥도날드는 최일선 대구·경북 지역에서 고군분투중인 소방관들이 짧은 시간에 따뜻한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1955 버거 세트 이용권 4200장을 대구·경북 소방본부에 지난 2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비즈월드 DB

◆맥도날드, 대구·경북지역 소방관 위해 버거 세트 4200장 지원

맥도날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소방관들에게 버거 420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최일선 대구·경북 지역에서 고군분투중인 소방관들이 짧은 시간에 따뜻한 식사를 챙길 수 있도록 1955 버거 세트 이용권 4200장을 대구·경북 소방본부에 지난 2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대구·경북 지역의 환자 이송 수요가 급증하며 다른 지역의 소방본부 인력들도 급파돼 구호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이 계속 이어지면서 소방관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격무에 시달려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상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고생하시는 소방관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소방청과 '행복의 버거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부터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과 업무 중 부상을 입은 공상 소방관들에게 행복의 버거를 무상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에도 강원 지역 산불 피해를 겪은 이재민과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행복의 버거를 제공했었다.

롯데그룹은 6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33개사이며,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IT, UX,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 169개이다. 사진=롯데그룹 제공
롯데그룹은 6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33개사이며,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IT, UX,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 169개이다. 사진=롯데그룹 제공

◆롯데그룹, 3월 31일까지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롯데그룹은 6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33개사이며,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IT, UX,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 169개이다.

롯데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지원서 접수기간을 26일(지난해 14일)로 늘리고, 다수의 지원자가 모이는 엘탭(L-TAB: 롯데 조직/직무 적합 진단)과 면접 전형을 한달 가량 늦춰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또 전형장소 사전방역, 열감지 카메라 설치 및 체온 측정, 손 소독제 구비 등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세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상반기 신입 채용 일반전형의 지원서 접수는 3월 6일부터 31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롯데는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서류전형에서 최대 2개의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복수 지원’을 허용한다. 서류전형 심사 때 복수지원 사항에 대해 독립적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만약 2개의 지원사항 모두 합격권인 경우 사전에 지원자가 선택한 우선순위에 따라 한 지원사항에 대해서만 합격하게 된다.

이후 엘탭은 5월 중순에 그룹 통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면접전형은 5월 말에서 6월 초 계열사 별로 실시될 예정이다. 엘탭과 면접전형에서 탈락한 지원자에게는 전형결과 피드백이 이메일로 제공된다. 면접전형 결과는 6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채용 홍보와 관련해 롯데는 구직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대면 접촉이 발생하는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홍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롯데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 (L-RecruiTV)’를 개설했다. 엘리크루티비에는 채용에 참여하는 33개사의 인사·직무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회사와 직무에 대해 소개하고 주요 질문에 답변하는 ‘온라인 잡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해 전형, 직무, 기업문화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는 채용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여 지원자의 직무역량과 잠재력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능력중심 채용 기조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AI 시스템을 서류전형에 활용할 계획이다. AI 시스템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분석해 롯데의 인재상에 부합하고 해당 직무에 적합한 지원자를 선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롯데는 기존 서류전형의 평가방법에 AI 분석결과를 참고자료로 활용해 서류전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는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간다. 이를 위해 일반전형과는 별개로 장애인전형과 장교전형을 진행한다. 각 전형의 접수 일정은 동일하다.

하계 인턴십 채용과 ‘SPEC태클’ 전형은 4월 29일부터 지원서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다. 하계 인턴사원은 8주간의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게 되며,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2020년 하반기 A grade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다.

롯데 고유 블라인드 채용 브랜드인 SPEC태클 전형은 지원서 접수 시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 제출하도록 하며, 이후 해당 회사와 직무의 특성을 반영한 미션 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방식을 거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한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롯데는 코로나 19등의 영향으로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으나, 우수한 인재 영입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기여를 위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며 “채용 시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초 계획된 일정에 맞춰 전형을 시작하되, 서류 접수 기간을 늘리고 대면 절차를 연기하는 동시에 철저한 감염 예방 대책을 강구해 지원자들이 안심하고 전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 소속 프로골퍼 임성재(22, 사진) 선수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며 코로나19 국면을 맞은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소속 프로골퍼 임성재(22, 사진) 선수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며 코로나19 국면을 맞은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후원 ‘임성재’, PGA 첫 우승 ‘위로와 희망의 샷’

CJ대한통운 소속 프로골퍼 임성재(22) 선수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며 코로나19 국면을 맞은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해 아시아 국적 선수로는 처음으로 PGA 투어 신인상을 받은 임 선수는 50번째 출전한 경기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할 수 있다’는 메시지도 던져줬다. 임 선수의 우승으로 세계는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위기극복 DNA’를 주목하게 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일(한국 시각) 자사가 후원하는 임성재 선수가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 가든스의 PGA 내셔널 챔피언스 코스에서 열린 PGA 투어 혼다 클래식에서 2위에 1타 앞선 최종합계 6언더파 274타를 기록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아시아 국적 선수로는 최초로 PGA 투어 신인왕을 받은 임 선수는 자신이 출전한 50번째, 정식 데뷔 이후로는 48번째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했다. 임 선수는 이 대회 우승으로 우승상금 126만 달러(한화 약 15억2000만원)뿐만 아니라 페덱스컵 포인트 2위에도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CJ대한통운 소속 안병훈 선수 역시 최종합계 3언더파 277타를 기록하며 공동 4위를 기록했다. 한국 선수가 PGA 투어에서 우승한 경우도 드문 일이지만 한 대회에서 같은 회사의 후원선수가 우승과 공동 4위에 함께 오르는 일도 이례적이다.

임성재 선수의 혼다 클래식 우승은 코로나19 국면을 지나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를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 선수는 세계 최정상 골퍼들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 정도로 어렵다는 PGA 내셔널 챔피언스 코스의 일명 ‘베어트랩(곰덫)’ 3개홀(15~17번홀)에서 마지막 라운드에서만 2개의 버디를 잡아내며 선두로 올라섰다.

특히 임 선수는 마지막 18번홀에서 3번째 샷이 벙커에 빠지며 1타를 잃을 위기를 맞았지만 침착하게 벙커샷을 핀에 붙이며 파세이브에 성공했다. 1998년 US오픈 당시 헤저드에 빠진 공을 쳐내기 위해 맨발 투혼을 보인 박세리 선수를 연상할 만한 샷이었다.

온라인에서도 임 선수의 마지막 샷에 대해 “위기는 곧 기회임을 되새겨준 스윙”, “국민 염원을 이뤄 준 청량제 같은 샷”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한다.

CJ대한통운은 그동안 세계의 변방으로 치부됐던 남자 골프에대한 조용한 후원을 진행해 왔다. 여자골프에비해 오랜 침체기를 겪은 남자 골프에 투자를 집중했으며, 유명선수 후원보다는 유망주를 발굴해 세계 최정상급 선수로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결과 변방에 머물렀던 한국 남자골프는 이제 PGA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올라섰다. 수년 전까지 PGA에서 한국 선수들은 우승은 물론 상위권에서 이름을 찾기가 쉽지 않았지만 CJ대한통운이 후원을 시작한 2016년 이후부터 성적이 나아지기 시작했고, 2018-2019 시즌에는 역시 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강성훈 선수 우승을 비롯해 한국 선수가 모두 18개 대회에서 ‘탑 10’을 합작할 정도로 도약했다.

맹활약을 펼치는 후원 선수들의 경기 장면이 연일 중계되고 모자와 옷에 새겨진 ‘CJ’와 ‘CJ Logistics’ 브랜드 노출 빈도가 높아지면서 스포츠 마케팅도 성과를 내고 있다. ‘F1 그랑프리’ 및 ‘PGA 투어’ 등을 후원하는 글로벌 물류기업 DHL, 페덱스(Fedex)의 스포츠 마케팅과도 경쟁하는 수준으로 나아가고 있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석권에 이어 CJ대한통운 후원 선수들의 우승이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새끼 손가락이 곧게 펴지지 않을 정도의 부단한 노력, 22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계 정상급 선수들 사이에서 보여준 도전정신으로 세계 골프사의 역사를 새로 쓰며 한국인 특유의 집념과 의지, ‘위기극복 DNA’를 보여주고 있다.

임성재 선수는 “한국인 모두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이 우승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한샘 본사 전경. 사진=한샘 제공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한샘 본사 전경. 사진=한샘 제공

◆한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 기부

코로나19 사태 악화로 확진자 수가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환자들을 돌보는 일선 현장 근무자들과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강승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사랑의 열매에 10억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 가게’ 등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의 쪽방촌 어르신 800여명과 지역아동센터 110개소의 저소득가정 아동 2000여명, 일선 근무자 등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지역에서는 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조치가 강화되면서 따뜻한 밥 한끼를 나누던 대구 광역푸드뱅크 등 사회복지 단체와 지역아동센터의 무료급식 활동이 중단됐다.

쪽방상담소 거주자들은 주 2~3회 가량 이용해오던 무료 급식소가 문을 닫은데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외부 출입마저 제한되면서 마스크 등 방호용품을 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끼니를 해결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긴급 지원도 시급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아동센터가 문을 닫으면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아동들은 끼니를 제대로 챙기기 어려워 긴급 돌봄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에 따르면 현재 대구경북지역의 지역아동센터 교사들이 센터 아동들의 집을 일일이 방문해 도시락을 전해주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비용도, 인력도 턱없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진을 막아내고 있는 일선근무자들을 위한 긴급지원도 시급하다. 이들은 현재 마스크와 방호복 등 방호용구 수급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감염 위험에 노출돼 있다.

특히 소방대원들은 누구보다 가장 먼저 확진자와 접촉해 병원으로 이송하고 있다. 하지만 소방청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일부 소방대원들은 마스크와 방호복 뿐만 아니라 고무로 코팅된 보호용 장갑 부족으로 일반 수술용 장갑만 착용하고 환자를 이송하고 있다. 일반 수술용 장갑은 얇은 고무 재질로 쉽게 찢어져 소방대원들이 손에 상처를 입는 일이 잦아 감염 위험이 높다.

실제로 소방청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의심 환자와 접촉해 격리중인 소방대원은 지난 2일 기준 총 568명에 이른다.

강승수 한샘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고충을 알게 됐고, 사랑의 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긴급 지원을 하게 됐다”며 “코로나19 피해가 큰 대구경북지역에서 가장 절실한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대리점주 및 위탁판매 대행자를 위해 특별 지원책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사진=시몬스 제공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대리점주 및 위탁판매 대행자를 위해 특별 지원책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사진=시몬스 제공

◆시몬스 침대, 코로나19 사태 극복 위해 10억 규모의 유통점 지원책 실시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대리점주 및 위탁판매 대행자를 위해 특별 지원책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시몬스 침대는 60여 개 대리점을 위해 총 3억원의 임대료를 지원하고 전 대리점의 정기적 전문 방역 비용을 모두 시몬스 본사가 전액 지원한다. 또 주요 백화점에서 시몬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위탁판매 대행자를 대상으로 대행 수수료를 일시 상향 조정한다. 고객 대상 특별 사은품도 본사에서 6억원 가량 지원한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운 현재 상황과 불투명한 미래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로 긴급 지원책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지원책을 강구할 계획이며,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경기 침체를 대리점주 및 위탁판매대행자와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 방안을 찾아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는 대리점의 핵심상권 재배치 전략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시몬스 침대 본사가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비용, 진열 제품, 배송비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100% 지원하는 위탁 대리점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위탁 대리점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몬스 맨션’은 현재 20여 개이며, 올해 10개점 이상 신규 출점해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단 2주 동안 ‘배달비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본아이에프 제공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단 2주 동안 ‘배달비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본아이에프 제공

◆본아이에프, 코로나19 극복 위한 ‘본오더 배달비 0원 이벤트’ 진행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을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단 2주 동안 ‘배달비 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본오더 ‘배달비 0원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본아이에프 전국 1800여개 가맹점과 최근 배달음식을 찾는 고객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상생 이벤트다. 해당 기간 고객이 본오더에서 메뉴 주문 시 발생하는 기본 배달비를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 코로나19 사태로 배달음식을 주로 찾는 고객은 배달비 부담 없이 본오더를 통해 죽, 도시락, 설렁탕 등 다채로운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가맹점 입장에서도 본오더를 통한 배달음식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다.

본오더 주문 고객이면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 본아이에프 브랜드 모든 메뉴를 2주간 배달비 없이 주문할 수 있다. 구매 횟수 역시 제한 없다.

본아이에프는 지난 2일 코로나19 확산으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본죽 가정 간편식 9000여 개를 긴급 지원했다.

이진희 본아이에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과 불안감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상생 이벤트를 실행하게 됐다“며 “국가적 위기인 만큼 지역사회 행복을 돕는 것은 물론, 가맹점 매출 향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라면, 스낵, 우유 등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라면, 스낵, 우유 등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비즈월드 DB

◆삼양식품, 대구 지역에 1억4000만원 상당의 제품 기부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에 라면, 스낵, 우유 등 총 1억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기부한 물품은 대구광역시장애인단체협의회를 통해 대구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감염병에 취약한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지원 제품은 삼양라면, 별뽀빠이바, 제주담은우유 등 취식이 간편한 컵라면과 바 형태의 스낵, 멸균우유 등으로 구성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대구 지역 및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2020년 한 해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 캠페인을 시작한다. 첫 시작인 3월 29일까지는 소방공무원의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G마켓 제공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2020년 한 해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 캠페인을 시작한다. 첫 시작인 3월 29일까지는 소방공무원의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2020년 연중 심리케어 캠페인 '터치' 진행, 3월 소방관에 기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2020년 한 해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 캠페인을 시작한다. 첫 시작인 3월 29일까지는 소방공무원의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터치’는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만연한 ‘외로움’, ‘불안’과 ‘트라우마’ 등을 다 함께 어루만져 치유하고 극복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3월 첫 시작은 소방관과 함께한다.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부터 전국 소방관 지원사업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물품, 장비를 지원해왔다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는 소방관들의 정신적, 정서적 상처 치유를 도울 예정이라는 것이다.

소방청과 분당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이 발표한 ‘2019 소방공무원 마음건강 상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방관 공무원 2명 중 1명은 심각한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를 겪고 있으며, 이는 다른 직종 종사자의 평균보다 10배 가량 높은 수치로 트라우마 치료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캠페인은 G마켓 회원이 참여하기만 하면 고객 비용이 아닌, G마켓이 전액 기부하는 ‘무료’ 기부로 진행된다. G마켓 고객이 터치 캠페인 페이지 내 펀딩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에 G마켓이 100원씩, 최대 2500만원 조성을 목표로 한다. 트라우마와 싸우는 소방관을 응원하는 릴레이 게시판도 함께 마련했다.

고객들의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 전액은 소방청의 ‘찾아가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심리 상담은 소방청이 운영하는 소방공무원 심리 케어 프로그램으로, 전문의나 심리상담사가 직접 소방서를 찾아 개인 심리 치유 상담 등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다.

선희조 이베이코리아 G마켓 마케팅팀 매니저는 “사회적 불안과 긴장은 현대를 살아가는 모두의 화두이며, 이를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해소할 수 있도록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3월 첫 시작은 사건사고 해결의 최전선에서 소방공무원들이 느끼는 정신적 어려움을 알리고, 실질적인 치유에 동참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오는 15일까지 ‘로맨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오는 15일까지 ‘로맨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 정원e샵, '로맨틱 데이 기획전' 진행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오는 15일까지 ‘로맨틱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자연재료를 원물 그대로 첨가물 없이 말려 만든 달달한 맛의 건강 간식 ▲청정원 츄앤리얼(CHEW&Real), 청정원의 간장과 양념장에 대한 노하우를 담은 ▲청정원 안주야(夜) 육포, 달달한 디저트와 찰떡궁합으로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당 알룰로스를 함유한 ▲청정원 홍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쫄깃한 원물간식으로는 청정원 츄앤리얼의 ▲군고구마츄(60g) 10개, ▲고구마츄(60g) 10개 등 각 묶음은 최대 52% 할인해 판매한다. ▲군밤츄(80g) 10개는 47% 할인 및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가벼운 간식부터 술안주까지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안주야(夜) 육포는 ▲사브작 쫄깃 육포 바이트 달콤숙성(30g) 10개가 43% 할인 및 무료 배송되며, ▲치츠촘촘 육포(30g) 10개, ▲순창 고추장 육포(30g) 10개 등 각 묶음도 43%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 음료 청정원 홍초도 준비된다. ▲홍초 바이탈 플러스 석류(900㎖) 3개, ▲홍초 바이탈 복분자(900㎖) 3개 등 각 세트는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기획전에 마련된 다양한 제품들의 할인율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고백할 수 있는 달달한 댓글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는 11일까지 고백 멘트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댓글은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오는 13일 정원e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정원e샵 관계자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기념일에 연인, 가족에게 달달한 선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간식류와 디저트 음료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좋은 선물과 함께 즐거운 기념일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