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7월 10일 수요일 자 문제. 사진=리브메이트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7월 10일 수요일 자 문제. 사진=리브메이트

[비즈월드] 국민카드에서 운영하는 회원 맴버십인 '리브메이트'가 'KB 페이(KB Pay)' 앱으로 통합된 가운데 이 곳에서 매일 출제되는 '오늘의 퀴즈' 2024년 7월 10일 수요일 자 문제가 오전 10시 나왔다.

이번 문제는 "PAYCO 포인트카드 첫 등록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혜택은?"이다.

정답은 'PAYCO-POINT 2천 Point'다.

앞서 전날인 지난 9일 출제된 문제는 "다음 중 KB Pay 콘텐츠 'KB TOON'에서 볼 수 있는 웹툰이 아닌 것은?"으로 정답은 '전쟁으로 보는 동양사'였다.

지난 8일 출제된 문제는 "체내 흡수가 빠른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주원료로 하며, 'KB Pay 쇼핑-매일10시'에서…(후략)"으로 정답은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이었다. 지난 7일 출제된 문제는 [핀터넷]은 국제결제은행(BIS)에서 소개된 미래 금융 시스템의 개념으로, 여러 금융 시스템이 인터넷처럼 서로 연결된…(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6일 출제된 문제는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이지만 자국 시장 표준만을 고려했기 때문에...(후략)"로 정답은 '갈라파고스 증후군'였다. 또 지난 5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1200만 고객 가입 기념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50만원 상당의 경품은?"으로 정답은 '동남아 항공권'이었다.

지난 4일 출제된 문제는 "[일사병] 증상이 나타나면 극도로 위약해져 실신할 수도 있으므로, 바로 활동을 중단하고…(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3일 출제된 문제는 "과거를 반성하고 새로운 질서를 모색하는 시점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으로…(후략)"으로 정답은 '뉴 노멀'이었다.

지난 2일 출제된 문제는 "'뮤지컬 프랑켄 슈타인 VIP 티켓! KB Pay 가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감상해야 하는 콘텐츠는?"으로 정답은 'KB TOON'이었다. 지난 1일 출제된 문제는 "[마처세대]는 부모를 부양하는 '마'지막 세대이자 자녀에 부양받지 못하는 '처'음 세대라는…(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6월 30일 출제된 문제는 "반복적인 무언가를 계속 인식할 때...(후략)"으로 정답은 '케슈탈트 붕괴 현상', 지난 29일 출제된 문제는 "프랭크 바움의 소설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소인들의 나라 이름에서 유래한 말로, 영화나 만화 등에서 강력한 힘을 가진 캐릭터를 지칭할 때 쓰이는 이 말은 무엇일까요?"로 정답은 '먼치킨'이었다.

또 지난달 28일 출제된 문제는 "[곤충겟돈]은 곤충과 아마겟돈(종말)을 합성한 신조어로, 곤충 개체 수가 감소하면…(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7일 출제된 문제는 "부도로 쓰러질 위기에 처해 있는 기업 중, 회생시킬 가치가 있는 기업을…(후략)"으로 정답은 '워크아웃'였다.

지난 26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결제수단으로 등록 가능한 코나카드(지역화폐)의 ....(후략)"으로 정답은 '인천이음카드 등 18개'였다. 지난 25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자동차 서비스의 '상단 탭' 명칭이 아닌 것은?"으로 정답은 '자동차 마스터'였다.

지난 24일 출제된 문제는 "최근 어린이를 중심으로 크게 유행하고 있는 [백일해]는 '100일 동안 기침이 지속된다'는 뜻의…(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3일 출제된 문제는 "[호손 효과]는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인식할 때...(후략)"의 O, X를 묻는 질문으로 정답은 'O'였다.

지난 22일 출제된 문제는 "KB Pay 쇼핑 '매일10시'에서 주말에만...(후략)"으롷 정답은 '삼다수', 지난 21일 출제된 문제는 "[제로 칼로리] 음료는 '제로(zero)'라는 말처럼 0㎉인 것이 아니라…(후략)"으로 정답은 'O'였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