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한국장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관련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자격증 시험일정에 맞춰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노인돌봄서비스에 전망을 두고 주간보호센터, 노인복지센터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와 양로원, 노인정 근로자, 요양보호사교육원 및 학원에서 공부하는 이들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진흥원 측은 설명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고 한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는 노인복지 관련기관에서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음악놀이, 미술놀이, 신체놀이, 교구놀이 등 다양한 놀이게임 등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진흥원의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실버인지놀이지도사의 비전 및 영역 ▲노화와 인지력 ▲음악·미술인지프로그램 ▲신체활동프로그램 ▲원예치료 프로그램 ▲인지작극훈련 등으로 구성됐다.
총 22강으로 진행되며 요양보호사 업무와 관련된 치매, 인지행동치료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에 재가요양보호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간병인(간병사), 병원동행매니저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흥원 관계자는 말했다.
특히 국비지원 학원비용이나 여타 다른 교육비에 대한 부담 없이 관련 업종에 취업하는 데 유용한 노인복지 분야 직무교육을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자격증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때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즈월드=김은아 기자 / mykongi@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