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품질 관리기사 관련 ‘6시그마(6SIGMA)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품질 관리기사 관련 ‘6시그마(6SIGMA)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비즈월드] 한국장학진흥원(이하 진흥원)이 품질 관리기사 관련 ‘6시그마(6SIGMA)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벌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5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뿐만 아니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고 한다.

해당 이벤트는 품질관리나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품질관리원, 데이터분석가부터 품질경영기사 필기·실기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을 비롯해 ERP정보관리사 생산 시험을 준비하며 6시그마 이론 공부를 희망하는 이들, 사회학과와 통계학과를 졸업 후 데이터분석가(전문가), 사회조사분석사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것이다.

6시그마GB(Greenbelt)는 관련기관에서 6시그마 GB (Greenbelt) 기업경영전략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품질경영, 생산, 데이터 분석, 업무 프로세스 및 품질개선을 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국내외 기업들이 6시그마를 도입·적용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미래유망직업 중 하나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진흥원 측은 전했다. 

진흥원의 이번 6시그마(GB)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시그마에 관한 방법론과 DMAIC 등의 교육을 통해 전략기획 같은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시험에 꼭 출제되는 이론과 개념을 명료하게 정리해 주고 문제풀이 단계에서는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출제 예상 문제 풀이를 통해 문제 적응력을 향상시킨다. 

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때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정재훈 기자 / zprki@bizwnews.com]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