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월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헬스케어로봇 '퀀텀'과 '에덴'이 마사지감으로 호평을 이끌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최근 방영된 예능 '다해준다 인력사무소'에서는 바디프랜드의 기술력이 담긴 헬스케어로봇 퀀텀과 에덴을 체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인 퀀텀과 하이브리드 헬스케어로봇 에덴의 마사지를 직접 받은 데프콘이 '잠깐 천국에 다녀왔다'는 말로 아픈 곳을 쏙쏙 짚어주며 피로를 풀어주는 체험 소감을 전했다.
여기에 바디프랜드 야외 시연회에는 많은 시민들이 헬스케어로봇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시민들은 부담감 없는 크기로 인테리어 가구로도 적합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일부 시민은 본인 기념일 선물로 헬스케어로봇을 받고 싶다는 소감을 드러냈다.
바디프랜드가 지난해 출시한 퀀텀은 다리부 독립 구동 기술을 통해 하체 피로를 풀어주고 XD-Pro 모듈로 사람이 직접 하는 듯한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올 초 바디프랜드가 공개한 신제품인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은 침상 형태와 의자 형태를 자유롭게 오가는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팔과 상체 부위가 따로 움직여 필라테스 자세를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은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을 지칭한다. 두 다리를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로보워킹 테크놀로지'와 마사지 자세를 자유롭게 전환하는 '플렉서블 SL 프레임' 그리고 팔과 상체 부위를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액티브 암 테크놀로지' 기술 등이 대표적이다.
이런 기술이 기존 안마의자와는 달리 사용자의 몸을 움직이게 해 기존에 닿지 못한 근육까지 자극하기 때문에 안마의자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더 많은 고객에게 이 기술은 물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첨을 거쳐 실제 성층권 '우주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헬로우(헬스케어 로봇 사고 우주여행 가자!)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올 11월까지 프로모션 대상 제품을 구매하거나 렌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우주여행뿐만 아니라 미국 디즈니랜드 자유이용권, 국내 5성급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야외 시연회를 통해 헬스케어로봇의 남다른 마사지감을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체험 예약 신청 후 라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헬스케어로봇 체험뿐만 아니라 사은품까지 제공되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비즈월드=황재용 기자 / hsoul38@bizw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