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24 본사에서 발대식 진행
24명 대학생으로 구성…3개월간 MD서포터즈 활동 수행

[비즈월드] 이마트24가 대학생 서포터즈 3기의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마트24는 지난 29일 오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 24명이 참가했으며, MD 서포터즈 활동 소개, 서포터즈 ID카드 증정, MD직무 교육 등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편스타 3기에 선발된 24명의 학생들은 오는 11월 28일까지 3개월간 현직 MD의 멘토링 아래 ▲신상품·SNS콘텐츠 기획 ▲사내 신상품 평가단 활동 수행 ▲매월 미션에 맞는 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및 발표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편스타 3기 학생들은 해외 트렌드 상품 조사를 통해 상품을 기획하는 과정이 추가됐다. 드럼스틱젤리, 두바이초콜릿, 수건케이크 등 해외 트렌드 상품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 국내에도 빠르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MD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신상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 대외활동증은 물론 뛰어난 성과를 보인 팀과 개인을 대상으로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김정희 이마트24 MD전략팀 MD는 “편의점 MD 직무를 경험하고 상품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사와 대학생 참가자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월드=이효정 기자 / bombori61@bizwnews.com]
관련기사
이효정 기자
bombori61@bizwnews.com
